
송강호 /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배우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정여빈, 정수정이 김지운 감독의 신작 〈거미집〉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다.
영화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을 다시 찍으면 더 좋아질 거라는 강박에 빠진 감독이 유신 시절 검열당국의 방해와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기필코 촬영을 감행하면서 벌어지는 처절하고 '웃픈' 일들을 그리는 영화다.

송강호 / 영화 〈밀정〉(감독 김지운) 스틸

송강호 / 영화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감독 김지운) 스틸
송강호는 영화 속 영화 '거미집'의 감독을 맡은 김감독을 연기한다. 현장에 상주하는 문공부 직원의 검열, 바뀐 대본의 이해는커녕 억지로 끌려온 배우들의 비협조적 태도, 제작자의 반대와 '별들의 고향' 촬영을 위해 비워줘야 하는 세트장 등 온갖 불가능의 한가운데 처한 김 감독의 강박을 통해 송강호가 새롭게 보여줄 입체적인 연기가 기대 포인트다. 영화 〈조용한 가족〉, 〈반칙왕〉,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밀정〉으로 호흡한 김지운 감독과의 다섯 번째 협업이다.

임수정 / 킹콩 by 스타쉽

사진 / 영화 〈장화, 홍련〉(감독 김지운) 스틸

오정세 전여빈 정수정 / 프레인 TPC·매니지먼트 mmm·H&엔터테인먼트
오정세는 극중 '거미집'의 남자 주인공이자 인기 정상의 바람둥이 유부남 배우 '강호세' 역, 전여빈이 제작사의 재정 담당인 일본 유학파 '신미도' 역, 정수정이 인기 급상승 신예 배우 '한유림' 역을 각각 맡아 소화한다.
〈거미집〉은 엔솔로지 스튜디오의 창립작으로 바른손 투자 및 바른손 스튜디오와 제작을 함께 할 전망이다. 영화 〈동주〉 등을 만든 루스 이 소니도스도 공동 제작으로 참여한다. 루스 이 소니도스는 〈거미집〉 각본을 집필한 신연식 감독의 제작사다. 오는 2022년 3월 크랭크인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