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우리 삶에 깊게 스며들어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된 밀키트. 설 조차도 밀키트가 빠질 수 없다. 간소하지만, 맛나고 근사하게 한 상 차림 할 수 있는 명절 음식 밀키트를 소개한다.
명절 음식 중 가장 손이 많이가 번거롭지만, 없으면 허전한 음식으로 꼽히는 ‘모둠전’. 직접 만들까 말까 망설이고 있다면? 집에서 프라이팬에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완성되는 ‘홍진경 더전’ 패키지를 이용해 볼 것. 동그랑땡, 동태전, 김치전, 깻잎전, 산적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홍진경 더전’은 합리적인 금액으로 ‘갓성비’는 물론,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 훌륭한 맛까지 모두 챙겨 한 번 맛본 이들은 재주문을 할 수밖에 없다고. 밥반찬은 물론 술안주로도 완벽하다.
가격 5종 패키지_3만3천9백원/ 6종 패키지 4만9백원
판매처 쿠팡(www.coupang.com), 더김치(thekimchi.com)
설날 하면 빠질 수 없는 떡국 한 그릇! 갈비탕으로 유명한 강남면옥이 사골육수 베이스의 떡만둣국을 선보였다. 정성껏 빚은 야채만두와 김치만두부터 쫄깃한 식감의 떡국 떡, 직접 하면 시간 꽤나 걸린다는 계란지단과 사골육수, 파 고명까지 알차게 구성한 것. 그저 한 데 넣고 끓인 후 고명을 얹기만 하면 정갈하면서도 푸짐한 떡국이 완성된다. 2인이 즐기기에 제격.
가격 8천8백원
판매처 마켓컬리(kurly.com)
재료 손질에 가장 많은 시간이 걸리는 잡채 역시 밀키트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담백한 소고기 우둔살과 버섯,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신선한 채소, 잘 소분된 당면, 간장 양념이 함께 담겨있어 조리 방법대로 잘 볶아만 준다면 뚝딱 잡채 한 그릇이 완성된다. 넉넉한 4인분의 양도 혜자스럽기 그지없다. ‘쿡킷 소고기버섯듬뿍잡채’ 밀키트로 “잡채가 이렇게 쉽다니!” 소리가 절로 나오는 경험을 직접 해 볼 것.
가격 2만8천8백원
판매처 쿡킷(cjcookit.com)
명절 상에 고기가 빠질소냐! 담백하고 달큼한 맛이 일품인 ‘마이셰프 궁중소불고기’로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 명절 음식을 만들어보자. 압축 포장되어 있는 손질된 소고기는 핏물을 제거한 뒤 동봉된 양념에 살짝 재워도 좋고, 바로 야채와 함께 간을 보며 볶아줘도 좋다. 소불고기를 다 먹고 난 뒤, 남은 소스에 밥 볶아 먹길 추천! 명절이 아니더라도 든든한 저녁 밥상 메뉴로 손색없을 듯. 실패 없는 불고기 요리를 원한다면 바로 이것!
가격 1만7천9백원
판매처 마이셰프(myche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