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컬러의 입술 모티프가 시선을 사로잡는 에나멜 반지는 바로 영국의 대표적인 주얼리 디자이너 솔란지 아자구리-패트리지(Solange Azagury-Partridge)의 핫립스다. 레드, 누드, 핑크, 블랙 체리 등 클래식한 립스틱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이 컬렉션은 스털링 실버와 에나멜 소재로 선보인다. 이 압도적인 디자인은 이미 레이디 가가와 두아 리파, 벨라 하디드 등 다양한 패션니스타들이 즐겨 착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과 파리 장식미술관에도 그녀의 주얼리가 전시되어 있다. 팝아트 혹은 초현실주의 작품이 연상되는 핫립스 바이 솔란지 부티크를 본 패션 칼럼니스트 수지 멘키스가 “이곳에 오니 마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된 듯하다”라고 언급했듯 그녀의 디자인 세계는 신비롭고 위트 넘치는 판타지로 가득하다.
hotlipsbysolange.co.uk 빌보드 차트를 석권하며 파격적인 스타일로 떠오르는 뮤지션 릴 나스 엑스(Lil Nas X), 블랙핑크 제니 등 성별을 넘나들며 팝스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있는 이탤리언 주얼리 디자이너 베아 본지아스카. 대중문화에 동양 미학을 접목시킨 디자인과 덩굴의 유기적인 형태가 돋보이는 파인 주얼리를 선보인다. 특히 다이아몬드와 진주, 토파즈를 세팅한 래커 처리된 에나멜 웨이브 반지는 유기적인 실루엣과 팝한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미 여러 셀러브리티의 레드 카펫 룩과 데일리 패션을 아우르며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beabongiasca.com 프라이 파워는 일상 속 다채롭고 재미있는 것에서 영감을 받아 선보이는 뉴욕 베이스의 주얼리다. 유수의 디자인 회사에서 마케팅 및 디자이너로 10년간 패션 비즈니스를 경험한 디자이너 앨리슨 프라이(Allison Fry)에 의해 탄생했다. “현재 패션계는 저품질과 과소비가 만연해요. ‘즐겁고 우아한 사치(fun and luxe)’를 모토로 좋은 소재의 정교한 피스를 제작하려 노력합니다.” 스털링 실버 92.5 소재와 14K와 18K 골드 제품이 대표적. 특히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과 멀티 컬러 에나멜이 조화로운 유니콘 레인보(Unicorn Rainbow) 컬렉션은 매치스패션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다.
frypowers.com 섬세하고도 감성적인 파인 주얼리를 제작하는 파리의 이본 레옹. “오래된 빈티지 마켓과 박물관을 자주 가요. 그곳에 있는 마치 할머니 옷장에서 보던 매력적인 빈티지 소품들이 다양한 영감을 주죠.” 일상의 오래된 것들의 매력을 되살려 모던하게 재해석하는 이본 레옹은 유년 시절 보석을 다루던 부모님에 의해 자연스럽게 주얼리에 빠져들었다. 전통적인 고프레트(Gaufrette) 과자를 대담하게 변주한 디자인,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18K 골드에 컬러풀한 에나멜 스트라이프 장식이 특징. 모든 피스는 아틀리에에서 정교한 수작업을 거쳐 완성된다.
yvonnel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