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10> 세미파이널! 압도적 존재감을 뽐낸 피처링은 누구?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쇼미더머니10> 세미파이널! 압도적 존재감을 뽐낸 피처링은 누구?

어느 새부터 히-팝은 안 멋쪄!

BAZAAR BY BAZAAR 2021.11.29
본 방송이 끝나자마자 실시간 차트를 줄 세운 Mnet 〈쇼미더머니10〉의 음원들. 비오, 신스, 조광일, 쿤타가 〈쇼미더머니10〉 최종 파이널 진출을 확정한 가운데, 이하이, 정인, AKMU 등 감성 보컬을 더한 공연부터 개코, 기리보이, Ph-1, 팔로알토, 로꼬, 넉살 등이 등장한 화려한 랩 배틀 무대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세미파이널 무대가 ‘역대급’이란 칭호를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그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무대를 꼽자면? 불과 이틀 만에 유튜브 350만 조회 수를 넘긴, 머드 더 스튜던트와 〈쇼미더머니〉에서는 쉽게 볼 수 없던 AKMU(악동뮤지션)의 피처링으로 완성된 ‘불협화음’ 무대다. 머드 더 스튜던트는 이전에 선보였던 강렬한 ‘이끼’ 무대와는 정 반대의, 듣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경쾌한 리듬의 곡으로 팬들 앞에 선것 .
@muddthestudent

@muddthestudent

@akmuchanhk

@akmuchanhk

@akmu_suhyun

@akmu_suhyun

개성 강한 보이스의 머드 더 스튜던트와 독보적인 음색을 뽐내는 이수현, 톡톡 튀는 등장으로 환호를 자아낸 이찬혁의 천재성이 버무려진 무대. 특히 찬혁은 직접 '불협화음'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다고. 쇼미 무대를 통해 ‘지디병’ 아니냐는 애정 어린 팬들의 놀림에 보란 듯이 실력으로 ‘찬혁이 장르’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세 명이 함께 호흡한 ‘불협화음’은 “똑같은 것들 사이에 튀는 무언가, 동그라미들 사이에 각진 세모 하나, 우린 그걸 작품이라고 불러”라는 가사같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불협화음 같은 것들이 모두 틀린 게 아닌 다르다는 걸 표현한 곡. 아름다운 메시지와 보컬에 마이크를 제각각 방향으로 정해 넘기는 퍼포먼스가 더해져 특유의 위트와 재미를 선사했다. (수현이 오빠 찬혁을 보며 짓는 찐웃음은 영상의 킬링 포인트이기도!)
〈쇼미더머니10〉 유튜브 캡처

〈쇼미더머니10〉 유튜브 캡처

〈쇼미더머니10〉 유튜브 캡처

〈쇼미더머니10〉 유튜브 캡처

 
머드 더 스튜던트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었음은 물론, AKMU만의 음악적 에너지와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무대인 것. 머드 더 스튜던트의 〈쇼미더머니10〉여정은 여기서 마무리되었지만, 다시 한번 머드 더 스튜던트 X AKMU의 조합을 볼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길! 찐 천재들의 무대는 아래 영상으로 만나보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