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무대를 꼽자면? 불과 이틀 만에 유튜브 350만 조회 수를 넘긴, 머드 더 스튜던트와 〈쇼미더머니〉에서는 쉽게 볼 수 없던 AKMU(악동뮤지션)의 피처링으로 완성된 ‘불협화음’ 무대다. 머드 더 스튜던트는 이전에 선보였던 강렬한 ‘이끼’ 무대와는 정 반대의, 듣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경쾌한 리듬의 곡으로 팬들 앞에 선것 .

@muddthestudent

@akmuchanhk

@akmu_suhyun
세 명이 함께 호흡한 ‘불협화음’은 “똑같은 것들 사이에 튀는 무언가, 동그라미들 사이에 각진 세모 하나, 우린 그걸 작품이라고 불러”라는 가사같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불협화음 같은 것들이 모두 틀린 게 아닌 다르다는 걸 표현한 곡. 아름다운 메시지와 보컬에 마이크를 제각각 방향으로 정해 넘기는 퍼포먼스가 더해져 특유의 위트와 재미를 선사했다. (수현이 오빠 찬혁을 보며 짓는 찐웃음은 영상의 킬링 포인트이기도!)

〈쇼미더머니10〉 유튜브 캡처

〈쇼미더머니10〉 유튜브 캡처
머드 더 스튜던트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었음은 물론, AKMU만의 음악적 에너지와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무대인 것. 머드 더 스튜던트의 〈쇼미더머니10〉여정은 여기서 마무리되었지만, 다시 한번 머드 더 스튜던트 X AKMU의 조합을 볼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길! 찐 천재들의 무대는 아래 영상으로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