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이 몸매 가능해? 조이처럼 일자 팔뚝 만드는 법

‘안녕살’은 이제 안녕! 팔뚝 모양에 따른 세 가지 해결법.

BYBAZAAR2021.11.26

온 몸에 부종이! 땅땅하게 부은 팔뚝이 문제?

팔뚝만 비대한 체형의 특징을 하나 꼽자면, 살이 아니라 부종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 특히 팔뚝 안쪽은 노폐물이 쌓이기 좋은 곳이기 때문에 림프 마사지의 효과도 극대화된다. 마사지를 해주면 림프의 흐름이 무려 20배까지 증가한다고. 단 3분만에 노폐물을 배출하고 팔뚝이 슬림해지는 마사지! 오일을 바를 필요가 없고, 부드럽게 문지르는 느낌으로 살살 부드럽게 하는 것이 좋다. 림프 마사지의 순서도 중요한데 림프절이 있는 부위를 먼저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1. 손가락 세 개로 쇄골 동글동글하게 굴리기 (20초)
2. 바깥에서 안쪽으로 쇄골 쓸어내리기 (10회)
3. 겨드랑이 가볍게 통통 쳐주기 (5~60회)
4. 팔뚝을 삼등분하여 겨드랑이쪽부터 손바닥 전체로 부드럽게 쓸어주기 (2초씩 7번)

아래로 축 늘어진 ‘안녕살’이 고민이라면?

팔뚝살이 늘어지는 이유도 여러 가진데, 간혹 날씬한 사람들 중에 팔살만 축 늘어졌다면 피부에 탄력이 없어 생기는 증상일 수 있다. 아래로 늘어진 팔뚝살을 꾹 꼬집어 봤을 때 2cm이하라면 탄력 저하로 인해 생긴 팔살 처짐일 수 있다는 것. 이 때는 체지방을 줄이는 노력보다는 근육과 피부 사이 조직의 탄력을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다. 그러기 위해서는 중량을 사용한 삼두 부위 근육 운동이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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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운동 내로우푸쉬업, 딥스(리버스 푸쉬업), 라잉트라이셉스익스텐션

볼록 튀어나온 옆팔뚝살 타파!

특히 옆팔뚝살이 볼록 튀어나온 경우는 등이 굽어있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운동을 할 때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어깨를 내리고 허리를 쭉 편 채로, 옆팔뚝의 자극점에 힘이 잘 느껴지도록 운동하는 것이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