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배우 누구지?!" <지옥> 신스틸러 3인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이 배우 누구지?!" <지옥> 신스틸러 3인

검색창을 찾아보게 되는 배우들.

BAZAAR BY BAZAAR 2021.11.24
"이 배우 누구지?!" 〈지옥〉 신스틸러 3인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K-드라마 〈지옥〉의 흥행이 예사롭지 않다. 공개와 동시에 넷플릭스 전 세계 1위를 휩쓸며 '제2의 오징어 게임'이라는 이야기가 벌써부터 나온다. 〈지옥〉은 영화 〈부산행〉과 〈반도〉로 K-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구축한 연상호 감독의 차기작이라는 사실과 함께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등 연기파 배우들의 합류로 공개 전부터 화제였다.
 
 
하지만 정작 〈지옥〉을 완주한 사람들의 반응은 예상 외다. "이 배우 도대체 누구지?"라고 외치며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녹색창으로 달려간다. 〈지옥〉을 보고 나면 무조건 생각날 수밖에 없어, 결국 검색의 늪에 빠져들게 만드는 마성의 신스틸러 3인을 소개한다.
 
 

얼굴 근육도 연기하는 #김신록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tvn 공식 홈페이지

tvn 공식 홈페이지

 
배우 김신록은 극중 지옥행 고지를 받는 '박정자' 역을 맡았다. 두 아이의 생계를 책임지며 힘겨운 생활을 하는 박정자가 지옥행을 앞두고 보여주는 소름 돋는 연기는, 인간의 얼굴 근육이 얼마만큼 제각각 운용 가능한지를 진지하게 깨닫게 해줄 정도. 앞서 연상호 감독이 극본을 썼던 tvN 드라마 〈방법〉에서도 무당 역을 리얼하게 소화한 바 있다.
 

배우 10년차 #김도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영화 〈반도〉 캡처

영화 〈반도〉 캡처

 
김도윤 배우는 새진리회를 추종하는 화살촉 리더 '이동욱' 캐릭터를 맡았다. 화려한 형광 물감 분장을 하고 괴성을 지르며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그를 보고 있노라면, 짜증이 솟구친다. 벌써 10년차 배우인 김도윤은 연 감독과 〈염력〉과 〈반도〉로 호흡을 맞췄다. 〈반도〉에선 주인공 한정석(강동원)의 매형 구철민 역이었다.
 
 

무표정의 최고봉 #류경수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영화 〈인질〉

영화 〈인질〉

배우 류경수는 새진리회 행동대장 '유지사제' 역이다. 김신록 배우가 얼굴 근육을 몽땅 사용했다면, 류경수 배우는 얼굴 근육들이 자체 휴무인 분위기. 시종일관 무표정의 얼굴로 이곳저곳 들쑤시는 그가 중후반부를 책임진다. 대중에겐 이미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전직 조폭 최승권 캐릭터로 주목받은 바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