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할로윈을 특별하게 만들기 위한 2021 코스튬 아이디어.


2021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른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놀라운 인기에 힘입어 올해 가장 많은 할로윈 의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는 ‘오징어 게임’ 속 등장한 트레이닝 복 품절 현상이 일어날 정도. 엄청난 인기 때문에 해외 일부 학교에서는 ‘오징어 게임’ 분장 금지령을 내렸다고. “학생들이 ‘오징어 게임’ 속 극렬한 폭력 게임을 학교 운동장에서 재연할 수 없다. 장난감 칼, 총, 광선 검 등 무기로 해석될 수 있는 어떤 물품도 학교에 반입해서는 안 된다” 고 밝혔다.


칸예 웨스트가 검은 복면을 쓰고 등장하기 시작했던 ‘DONDA’. 무대에서는 물론 스트리트에서도 그의 독특한 행보는 계속되었는데 심지어 킴 카다시안까지 올 블랙으로 레드카펫에 등장해 수많은 패러디 짤을 생성시켰다. 숨은 어떻게 쉬는지 궁금하긴 하지만 ‘코로나 19’ 시대에 적합한 코스튬이라는 의견에 한 표.


올해 2000년대 패션이 유행으로 떠오르면서 이번 할로윈에서도 빠질 수 없는 코드가 되었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브리트니 스피어스, 린지 로한 등 당대 최고의 팝스타가 거리에 등장할 예정! 여기에 하이틴 패션의 대표적인 영화로 거론되는 ‘클루리스’ 스쿨 룩도 참고해 보자.

메타버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코스튬도 손꼽힌다. SF 만화나 판타지 영화에서 볼 법한 가상 세계 속 주인공으로 등장해 눈길을 끄는데 3D의 실사판처럼 할로윈 코스튬의 새로운 광야를 열어보는 것은 어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