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소풍농월 인스타그램(@sopong_nongwol)
이제 막 오픈한 따끈따끈한 파주 신상 핫플! 파주에서도 로컬들만 아는 한적한 위치에 숨어 있어 주차 공간이 넉넉한 편이고, 인파 걱정 없이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기기 좋다. 밝은 채광과 화이트톤 인테리어, 곳곳에 놓인 초록식물이 몸과 마음을 산뜻하게 만들어주는 매력적인 공간! 아몬드 크림을 올린 커피, 쑥크림 라떼 등 시그너처 메뉴들도 훌륭하다.

이미지 출처: 아티장 베이커스 인스타그램(@artisanbakerm)
파주 마장호수 인근에 위치한 '아티장 베이커스'. 오래된 한옥을 개조해 새롭게 문을 연 베이커리 카페로,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빵을 구입하고 주문할 수 있는 본관과 테이블이 마련된 별채,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랑채로 나뉘는데, 동선이 널찍하고 어느 곳에서나 운치 있는 한옥 뷰를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자연발효종을 사용해 만든 사워도우, 치아바타, 샌드위치 등 식사 대용 빵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미지 출처: 콩치노 콩크리트 인스타그램(@concino_concrete)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들러야 한다. '콩치노 콩크리트'는 지상 4층, 총 250평 규모의 콘서트홀로 순수 음악 감상을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이미 오디오, 음반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성지로 통하는 곳! 1930년대 빈티지 스피커와 축음기를 비롯한 고가의 음향 장비, 1만 장 이상의 LP 아카이빙도 놀랍지만,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임진강변을 바라보며 듣는 음악은 감동 그 자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