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성수동으로 떠나는 유럽 여행

성수동에서 온종일 먹고 마시는 것만으로 유럽 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BYBAZAAR2021.09.08
이미지 출처: 마리오네 인스타그램(@marione_pizzeria)

이미지 출처: 마리오네 인스타그램(@marione_pizzeria)

마리오네(@marione_pizzeria)
아시아 나폴리 피자 장인대회에서 월드 챔피언 상을 거머쥔 김주영 오너 셰프가 운영하는 곳으로, 외관에서부터 나폴리 피체리아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풍긴다. 주문과 동시에 화덕에서 갓 구워낸 피자는 이탈리아 현지인들도 인정할 정도로 나폴리식 정통 피자 맛을 훌륭하게 재현한다. 쫄깃 담백한 도우에 당도 높은 노란 토마토와 여섯 가지 치즈를 올린 'VIP 포르마지'는 가장 호응이 좋은 시그너처 메뉴. 피자에 곁들이기 좋은 이탈리아 맥주와 와인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이미지 출처: 세스크 맨슬 인스타그램(@xescmenzl)

이미지 출처: 세스크 맨슬 인스타그램(@xescmenzl)

 
세스크 맨슬(@xescmenzl)
스페인,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등 유럽 현지에서 10여 년간 내공을 쌓아온 김정현 셰프가 꾸린 샤퀴테리 전문점이다. 독일식 소시지를 기본으로 부어스트, 햄, 쵸리조, 파테 등 다양한 육가공품을 선보인다. 꿀을 바른 허니햄, 시칠리아 소금으로 염지해 저온에서 훈연한 훈제 연어 등 그 맛이 궁금해지는 다양한 샤퀴테리가 쇼케이스를 가득 채우고 있고, 100g 단위로 포장 구매가 가능하다. 여러 종류의 햄과 빵, 수프를 함께 내는 플래터, 샌드위치 등 와인이나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음식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모임 장소로도 인기!

이미지 출처: 비놈 인스타그램(@vinome.seoul)

이미지 출처: 비놈 인스타그램(@vinome.seoul)

 
비놈(@vinome.seoul)
한적한 성수동 골목 끝자락에 새롭게 오픈한 프렌치 와인바 비놈(Vinome)! 프랑스 파리 어느 골목에 있는 레스토랑을 통째로 옮겨온 듯 이국적인 분위기에 절로 마음이 설레는 곳이다. 두 명의 오너 셰프가 구상한 프렌치 베이스의 디쉬와 페어링하기 좋은 내추럴 와인을 함께 소개한다. 신선한 토마토와 브라타 치즈, 바질이 향긋하게 어우러진 '토마토 가스파초', 구운 연어에 패션후르츠와 아보카도, 허브를 곁들여 버무린 '연어 패션 아보카도' 등 산뜻하게 입맛 올리기 좋은 메뉴들이 가득하다. 테이블당 주류 주문은 필수니,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