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안소희의 무해한 제주여행 #소희로드

#소희로드 제주 서쪽편

BYBAZAAR2021.08.26
촬영차 방문한 제주도에 더 머물면서, 개인적으로 소화한 일정을 유튜브에 업로드 한 안소희. 그의 취향이 가득 담긴 제주 발자국을 따라가 봤다. 
 

몸국맛집, 해녀 세자매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의 오랜 로망인 오픈카로 해안 도로를 달리며 처음 방문한 곳은 통갈치조림전문점, '해녀 세자매'. 그가 선택한 것은 제주도의 향토 음식인 몸국이다. 몸국이란, 돼지고기를 삶은 육수에 불린 해조류의 일종인 '모자반'을 넣어 만든 국. 깜짝 놀라는 리액션으로 맛집 인증 완료! 그의 반응은? 
 
"국물이 생각보다 진하고 제 입맛에 딱이에요" 
 
 
 

디저트는 푸딩으로! umu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디저트도 놓칠 수 없다. 푸딩 맛집인 'umu'에 들려, 4가지 맛을 골고루 구입했다. 살짝 찡그린 진실의 미간과 깜짝 놀라는 리액션 2탄으로 감동의 맛을 전했다. 한 입씩 고루고루 맛본 안소희의 평은?
 
"커스터드 푸딩은, 입에 넣는 순간 녹아요." 
"이거지, 이거야, 이거거든."
"얼그레이 향이 진짜 강한데, 달지 않고 향이 진해서 맛있었어요!"
 
 

제주 한정판, 스타벅스 제주 청귤 에이드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여기서 끝이 아니다. 제주도 도장깨기에 도전하듯 다음 코스는 제주 스타벅스. 이곳에서만 특별 판매하는 메뉴를 맛보기 위해서 해안도로를 열심히 달렸다.  
 
"엄청 상큼하고 청귤도 씹혀서 새콤달콤 그 자체. 제주도 오면 예쁜 카페 가는 것도 좋지만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먹어보는 것도 재미있잖아!"
 
 
 

놀멍은 '애월 9.18 파크'에서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먹거리가 다양한 제주도엔 다섯끼가 필수라고 하지만 그렇다고 먹방만 할 순 없다. 청정한 제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야외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범퍼카, 하늘 그네 등 다양하게 '놀멍'을 할 수 있는 '애월 9.18' 로 달려가 보자. 안소희처럼 무지개를 보너스로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수도 있다! 

 
"레이싱 코스 마지막에 자율주행모드가 되어 주변 풍경을 만끽할 수 있었어요. 일반차로 달리는 것 보다 속도는 느렸지만, 체감 속도는 더 빠르고 정말 시원했어요."
 

디지털 동화 속으로, 아르떼 뮤지엄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하루를 이틀처럼 사용하는 야무진 그는 옷을 갈아입고 아르떼 뮤지엄으로 향했다. 애월 9.18 파크에서 차로 7분거리에 있어 부담 없다. 
현재 애월읍에 위치한 제주 아르떼 뮤지엄에서는, 코엑스 'wave' 작품으로 유명한 세계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d'strict가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총 10개의 다채로운 미디어 아트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데, 관람객과의 인터렉티브한 아트까지 환상적이다. 직접 그린 그림을 기계에 올려놓으면 그림을 인식해서 스크린에 띄어주는데, 마치 작가가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해주는 것.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이 황홀했어요."
"테마별로 전시회가 나눠져 있어서 볼게 많았어요"
"작품이 바뀔 때마다 그게 어울리는 곡이 나와서 너무 좋아요"
 

육즙이 살아 있는 봉순이네 흙돼지 

안소희 유튜브 캡처

안소희 유튜브 캡처

노을을 내려 앉은 여름 하늘을 보며 저녁을 먹으러 달려간 곳은 봉순이네 흑돼지. 나영석 pd가 추천한 찐맛집. 크게 번쩍 떠지는 눈으로 맛을 표현했다. 눈이 휘둥그레지는 맛이랄까!
 
아름다운 제주의 별밤으로 마무리한 서쪽편. 동쪽편도 곧 오픈된다고 하니 제주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은 '소회로드'를 꼭 메모해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