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김연경의 '꿀피부' 비결은 이것? 모닝 루틴 공개!

아침에 일어나 제일 먼저 하는 것은?

BYBAZAAR2021.08.09
사진/김연경 인스타그램

사진/김연경 인스타그램

2020 도쿄올림픽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리더십을 선보이며 국민들을 감동시킨 배구팀의 에이스이자 주장 갓연경! 올림픽 정신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그의 경기를 보며 많은 여성들이 공통적으로 친구들과 나눈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것은 무엇? 바로 그의 피부다. “어쩜 저렇게 피부가 좋을까?” 궁금증을 자아내는 김연경의 꿀피부 비법. 장시간 경기를 하면서도 빛이 나는 그의 피부를 보며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김연경이 직접 공개한 스킨케어단계부터 모닝 루틴을 만나보자.  
 
사진/김연경 유튜브 식빵언니
스트레칭 & 1일 1깡 생수
 
김연경이 눈 뜨자마자 하는 것은? 바로 스트레칭! 매일 운동 연습으로 인해 아침에 일어나면 근육이 당겨 아침마다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 준다고 한다. 그리고 눈에 뛴 침대 바로 옆에 놓인 1L 생수.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물 한 모금! 평소 1일 1깡 생수를 한다고 한다. 물 많이 마시기는 많은 셀럽이 이야기한 꿀피부 비법이기도. 김연경 역시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가진 것. 물은 익히 알려져 있듯이 수분을 보충해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할 뿐만 아니라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낮아진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사진/김연경 유튜브 식빵언니
모닝 스킨케어 루틴 
미스트-스킨&로션-에센스-CC크림  

 
가장 궁금했던 김연경의 스킨케어 루틴. 첫 번째 미스트를 뿌린 후 스킨&로션을 바른다. 그 후에 에센스를 소량만 바르는 것. 그리고 화장품을 얼굴뿐만 아니라 목까지 함께 발라준다. 목주름까지 관리 할 수 있는 좋은 습관! 마지막은 CC크림을 소량만 발라서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더해준다. 김연경이 이야기하는 스킨케어 꿀팁은? 유난히 피부가 예민하다고 느끼는 날에는 화장품 다이어트를 추천. 피부 역시 휴식이 필요하다. 휴일에는 화장품을 최소화해 피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다. 특히 중요한 것은 피부 속 화장품 흡수. 화장품을 바른 후 최대한 손을 활용해 많이 두드리면서 화장품을 흡수시키는 것!
 
 
사진/김연경 유튜브 식빵언니
건강식 쉐이크
 
건강한 라이프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휴식도 중요하지만 풍부한 영양소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김연경의 평소 아침 식단은 빵, 치즈, 땅콩버터가 주 메뉴였지만, 코로나 펜데믹으로 자기관리가 더욱 중요해져 건강을 생각한 쉐이크를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고 한다. 장에 좋은 바나나, 딸기, 라즈베리, 아몬드 두유를 넣어서 아침에 마시는 것. 이외에도 유통기한에 임박한 과일들을 모아 다양한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