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눅 인스타그램(@nook.seoul)
용리단길의 핫플로 떠오르고 있는 막걸리바! 저온숙성을 거쳐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의 생 막걸리를 선보인다. 쌀, 누룽지, 더덕, 유자, 녹차, 석류 등 다양한 플레이버가 마련되어 있는데, 조금씩 다양하게 맛보고 싶다면 샘플러 메뉴를 추천! 막걸리에 빠질 수 없는 보쌈과 김치전은 기본, 통오징어가 통째로 올라간 떡볶이, 깻잎 페스토와 골뱅이를 곁들인 파스타, 파르페치아노 치즈를 듬뿍 올린 감자채전 등 술맛 돋우는 맛있는 안주도 가득하다.

이미지 출처: 7.8 인스타그램(@7point8seoul)
힙지로 을지로에서도 줄 서서 들어가야 할 만큼 인기가 높은 곳. 무려 30여 종에 달하는 방대한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름에서부터 그 맛이 궁금해지는 개성 강한 막걸리들이 주를 이룬다. 담양산 벌꿀이 들어간 달달한 '대대포 블루', 산뜻한 과일 향을 풍기는 '그래 그날', 요거트 같은 텍스처를 지닌 '별산 막걸리'는 가장 호응이 좋은 막걸리! 안주 역시 특색있는데, 트러플 오일을 잔뜩 뿌려내는 타르타르, 해시 브라운 느낌의 바질 감자전은 막걸리의 풍미를 한층 고급스럽게 끌어올려 주는 별미!

이미지 출처: 복덕방 막걸리 인스타그램(@imkhang9)
막걸리 고수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망원동 막걸리 맛집! 주인장이 직접 각 지역 양조장에 방문해서 만드는 과정부터 술맛, 특징까지 꼼꼼하게 체크한 뒤 합격 받은 막걸리만 소개한다. 매달 새로운 종류의 막걸리가 추가되어 라인업이 자주 바뀌는 편. 덕분에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막걸리를 맛볼 수 있다. 주문하는 방식이 독특한데, 안주를 먼저 선택하고 대략 마실 막걸리 총 병 수를 이야기하면, 주인장이 그에 어울리는 막걸리를 페어링해 준다. 덕분에 어떤 메뉴를 고르던 실패할 확률은 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