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정집을 개조한 김나영의 NEW오피스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평범한 가정집을 개조한 김나영의 NEW오피스

유튜브에서 최초 공개한 김나영의 '내돈내산' 오피스 공간

BAZAAR BY BAZAAR 2021.08.02
 
최근, 집과 가까운 곳에 사무실겸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한 김나영. '랜선 오피스 투어'로 사람들을 불러모았다. 평범한 가정집이었던 주택이, 감각적인 그의 손끝에서 스튜디오형 오피스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출저가 궁금한 세련된 가구들과 소품들로 가득 찬 오피스. 그 제품, 어디 거에요? 렌탈도 되나요? 
 
 

응접실은 튈르리공원

리모델링 하기 전의 응접실 공간

리모델링 하기 전의 응접실 공간

 
프랑스의 튈를릭 공원으로 변신한 응접실

프랑스의 튈를릭 공원으로 변신한 응접실

빈티지 가구들로 꽉 채워진 응접실

빈티지 가구들로 꽉 채워진 응접실

소재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김나영. 크롬 조명, 유리 테이블, 패브릭 소파 등을 적절하게 매치한 응접실로 꾸몄다. 재스퍼 모리슨의 초록색 야외용 빈티지 체어로 프랑스의 '튈르리 공원' 느낌을 내고 싶었다고. 그 옆에 눈에 띄는 초록색 패브릭 소파, 레드 컬러 체어 등은 모두 빈티지 제품이다. '똑같은 제품을 구할 수 없는 빈티지에요. 이러한 소파를 원한다면 초록색 컬러 패브릭을 골라서 천갈이를 해보세요.'라고 조언한다. 응접실 한쪽에는 그의 집에서도 볼 수 있었던 장우철 작가의 사진과 파릇한 식물로 채워졌다.
 
 

사무공간은 작업공간과 셀카존 

노필터 TV 캡처

노필터 TV 캡처

Bertoia Bench 가 놓여져 있는 사무공간.

Bertoia Bench 가 놓여져 있는 사무공간.

초록색 아이템의 정체는?

초록색 아이템의 정체는?

바로 전신 거울!

바로 전신 거울!

 
초록색, 주황색 등의 쨍한 컬러로 가득한 사무공간에는 'SNS의 여신 답게' 전신 거울과 화장대로 사용할 수 있는 상반신 거울이 숨겨져있다. 직접 제작한 초록색 전신거울과 책장 선반 옆의 거울이 김나영을 빛나게 해줄 거울들. '촬영장인'답게 벽의 디테일에도 신경을 썼다. 어떠한 질감의 벽에서 촬영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므로, 이곳의 벽은 시멘트의 오돌토돌한 질감이 느껴지게 칠했다고 한다. 긴 우드 벤치, 크롬 조명, 아크릴 책상 등 다양한 소재로 믹스 매치해 모던한 공간으로 꾸몄다.   
 
 

화장실은 오성급 럭셔리 호텔 

'노 매력'의 평범한 화장실

'노 매력'의 평범한 화장실

 
고급스러운 화장실로 대변신

고급스러운 화장실로 대변신

'해외 셀럽들이 럭셔리한 화장실에서 셀피를 찍는 게 너무 부러웠어요.'라며 럭셔리한 호텔 화장실로 꾸미고 싶었다는 김나영.'부잣집'느낌의 블랙 대리석, 골드 컬러의 세면대 거울, 화이트 벽 조명을 설치해 럭셔리한 공간을 만들었다. (물론 세면대 위에 올려둔 르 라보, 불리1803, 딥티크 향초 등의 제품들도 한몫하기도!) 하지만 반전이 있다. 화장실에 설치한 두 개의 거울은 이케아. 어떤 아이템이든 다른 제품과 공간과 조화로우면 이케아 거울로도 충분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예'.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