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희 10킬로 감량의 비밀은 00피트니스!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홍현희 10킬로 감량의 비밀은 00피트니스!

뛰어놀면서 살 빼는 저 신세계는 뭐지?

BAZAAR BY BAZAAR 2021.07.21
홍현희 폭풍 감량의 비결이 공개됐다. 눈뜨자마자 자리를 깔고 시작한 운동은 바로 ‘점핑 피트니스’. 어릴 적 ‘퐁퐁’, ‘방방’, ‘트램펄린’ 등의 이름으로 초딩들을 홀렸던 바로 그 놀이를 운동 형태로 변형한 거다. 매니저는 “요새 누나가 점핑 머신에 빠져 눈뜨자마자 항상 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점핑 피트니스, 뭐 하는 운동이길래?

점핑 피트니스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동이다. 바닥에서 움직일 때보다 더 많은 근육을 사용하며, 다리만 쓰는 것 같아도 뛰어오르는 과정에서 복부 수축과 자극을 지속해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하체, 슬림한 상체 라인을 만드는 데 모두 좋다. 한 시간 동안 소모되는 칼로리는 무려 1000kcal! 딱딱한 바닥에서 하는 운동보다 관절에 무리가 적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해외에서는 재활 운동으로도 추천한다고. 음악만 나오면 몸이 움직이는 ‘흥의 민족’에게 딱 맞는 운동이 아닐 수 없다!
 

주의할 점은 없을까?

무작정 집으로 머신을 주문한 후 뜯어만 놓고 방치한 사람도 많을 것. 실제로 마마무의 솔라도 ‘팬에게 선물을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운동이 될지 잘 모르겠더라’고 이야기했다. 우선 올라서 보면 머신의 범위가 생각보다 좁다. 때문에 머신의 테두리 안, 중앙에서 뛴다는 것을 항상 생각할 것. 또 발 앞쪽이 아니라 발바닥 전체로 바닥을 누르듯 뛰어야 안전하고 관절에 무리가 적다. 무릎도 안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각도를 잘 잡아야 골반과 복근에 힘이 들어가 코어 단련에 효과가 있다. 발끝과 무릎이 일직선에 서 있는지 전신 거울 등으로 늘 확인하자. 마지막으로 운동 중에는 절대 숨을 참지 말고 리듬에 맞추어 제대로 호흡해야 건강하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 혼자 하기 힘들다면 센터에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며 따라 해도 좋다! 그리고, 머신 아래 두툼한 매트를 깔아 층간 소음을 방지하는 것도 잊지 말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