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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현희 10킬로 감량의 비밀은 00피트니스!

뛰어놀면서 살 빼는 저 신세계는 뭐지?

BYBAZAAR2021.07.21
홍현희 폭풍 감량의 비결이 공개됐다. 눈뜨자마자 자리를 깔고 시작한 운동은 바로 ‘점핑 피트니스’. 어릴 적 ‘퐁퐁’, ‘방방’, ‘트램펄린’ 등의 이름으로 초딩들을 홀렸던 바로 그 놀이를 운동 형태로 변형한 거다. 매니저는 “요새 누나가 점핑 머신에 빠져 눈뜨자마자 항상 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점핑 피트니스, 뭐 하는 운동이길래?

점핑 피트니스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동이다. 바닥에서 움직일 때보다 더 많은 근육을 사용하며, 다리만 쓰는 것 같아도 뛰어오르는 과정에서 복부 수축과 자극을 지속해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하체, 슬림한 상체 라인을 만드는 데 모두 좋다. 한 시간 동안 소모되는 칼로리는 무려 1000kcal! 딱딱한 바닥에서 하는 운동보다 관절에 무리가 적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해외에서는 재활 운동으로도 추천한다고. 음악만 나오면 몸이 움직이는 ‘흥의 민족’에게 딱 맞는 운동이 아닐 수 없다!
 

주의할 점은 없을까?

무작정 집으로 머신을 주문한 후 뜯어만 놓고 방치한 사람도 많을 것. 실제로 마마무의 솔라도 ‘팬에게 선물을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운동이 될지 잘 모르겠더라’고 이야기했다. 우선 올라서 보면 머신의 범위가 생각보다 좁다. 때문에 머신의 테두리 안, 중앙에서 뛴다는 것을 항상 생각할 것. 또 발 앞쪽이 아니라 발바닥 전체로 바닥을 누르듯 뛰어야 안전하고 관절에 무리가 적다. 무릎도 안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각도를 잘 잡아야 골반과 복근에 힘이 들어가 코어 단련에 효과가 있다. 발끝과 무릎이 일직선에 서 있는지 전신 거울 등으로 늘 확인하자. 마지막으로 운동 중에는 절대 숨을 참지 말고 리듬에 맞추어 제대로 호흡해야 건강하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 혼자 하기 힘들다면 센터에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며 따라 해도 좋다! 그리고, 머신 아래 두툼한 매트를 깔아 층간 소음을 방지하는 것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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