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여름에 이런 시술, 괜찮을까?

여름에 해도 괜찮은 시술 #닥터윤의팩트체크

BYBAZAAR2021.07.12
 

기온이 오르고 습도도 높아지는 계절이 왔습니다. 게다가 여름은 직사광선이 강해지는 계절이죠. 이럴 때 우리 피부는 피지와 땀이 폭발하고 피부 온도도 오르고 자외선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철에 하기 좋은 피부과 시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모공 청소 대작전

여름이 되면 피지와 땀이 폭발하게 되죠. 건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도 다른 계절에 비해서는 피지 분비가 늘어나는데요. 이럴 때 세안을 꼼꼼히 하지 않으면 모공이 쉽게 막힙니다. 사실 세안을 정성들여서 한다고 하더라도 홈케어 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자극 없이 블랙헤드와 피지 및 노폐물을 녹여 내는 관리를 받으시면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고 모공이 넓어지는 속도도 늦출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2. 물광 주사

우리 피부에는 유분과 수분이 모두 균형을 이루고 있어야 하는데요. 여름이 되면 아무래도 유분이 더 폭발하게 되죠. 이럴 때는 유분을 닦아 낸다고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유분을 닦아 내면 우리 몸에서는 보상 작용으로 더 많은 유분을 분비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기름기는 많은데 속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피부에 수분을 넣어주면 유분이 저절로 약간 줄어들게 됩니다. 물광 주사도 한 달에 한 번 정도 간격으로 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3. 각종 스킨 부스터 시술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강렬한 자외선에 피부가 쉽게 지치는 여름철에는 홈케어만으로 충분치 않을 수 있죠. 이럴 때는 각종 스킨 부스터 시술이 도움이 됩니다. 리주란, 샤넬 주사, 프라다 주사, 엑소좀 등등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런 스킨 부스터들은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를 빨리 회복시켜 주고 일상 생활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아서 추천드립니다. 역시 한 달에 한 번 정도 받으시면 좋아요.
 

4. 피부 온도를 사수하라

기온이 올라가는 여름에는 자외선으로 인해서 얼굴 피부 온도도 올라가죠. 그런데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우리 피부의 콜라겐 분해 효소 활동이 활발해져서 피부 노화가 촉진되고 피지 분비도 더 늘어납니다. 이 때는 홈케어로 시원한 마스크 팩을 잠시 올린다던지 시원하게 보관해 둔 미스트를 얼굴에 뿌린다던지 하는 응급 처치를 할 수 있는데 그래도 피부가 잘 달아오르고 홍조가 올라오면 가까운 피부과에서 진정 관리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여드름 폭발을 방치하지 마세요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 여름은 괴로운 계절입니다. 피부 온도가 올라가고 피지 분비가 많아지면서 여드름이 더 심해지기 쉽거든요. 이 때 심해진 여드름 치료를 미루면 모공이 한없이 넓어지고 흉터나 색소 침착이 생길 확률도 높아집니다. 최근에는 과도한 피지샘을 소작하는 시술이 효과가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드름이 폭발하는 계절에 치료를 미루지 마시고 즉시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치료 하시기를 권해드려요.
 

6. 비키니 입기 대작전

바쁜 현대인들이 평소 몸매 관리를 완벽하게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는 시술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과도한 지방을 분해하는 주사 시술 및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체외 충격파 시술 그리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고주파 시술을 추천드립니다. 빠른 시간 안에, 휴가지에서 S라인을 뽐내실 수 있어요.
 
울쎄라, 써마지 등 리프팅 시술은요?
리프팅 시술은 땀이나 피지, 자외선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시술이므로 어떤 계절에 하셔도 됩니다. 따라서 여름에 하셔도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이지만 적절한 피부 관리로 건강한 피부와 아름다운 몸매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Weekly Hot Issue

Beaut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