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장 한 번 못 찍어 먹는솔라 옆에서 고칼로리 음식들을 폭풍 흡입하던 문별을 두고 솔라는 ‘저녁에 라면을 먹고 자도 리셋이 된다’며 부러움을 표현했다. 알고 보면 문별은 데뷔 전 몸무게 때문에 연습생 생활을 포기해야 할 위기에 놓였었는데, 대단한 의지로 감량에 성공한 것. 체질까지 바꾸게 한 그의 다이어트 비법은 뭘까?
사람 안 만나! 집순이 다이어트
」한 브이라이브 방송에서 “밖에 나가 친구들과 만나면 카페나 식당을 많이 가게 된다. 그래서 지인들과 연락을 끊고 집에서 식이요법을 했다”고 밝혔다.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너무 좋지만, 맛있는 것을 먹는 친구를 지켜보기만 하거나 의지 가지고 버틸 자신이 없다면 애초에 그런 자리를 만들지 않는다는 이야기. 하지만 그렇다고 굶는 것도 아니다. 삼시 세끼 다 챙겨 먹으며 다이어트한다는 것도 그의 지론 중 하나다.
온종일 고구마 삼매경
」
춤 연습으로 폭풍 운동
」
아이돌들이 다이어트 비결 첫 번째로 꼽는 게 바로 안무 연습. 아이돌 댄스는 보기보다 격렬하고 동선 이동이 많아 칼로리 소비가 상당히 높다. 이 아이돌 댄스를 문별은 한여름에 두꺼운 옷까지 땀복처럼 껴입고 췄다는데.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은 수분을 배출하는 것으로 몸무게가 빠졌다고는 해도 일시적인 탈수 현상일 뿐, 다이어트 자체에 그렇게 효과적인 노하우는 아니다. 오히려 땀을 과도하게 내면 나트륨과 전해질을 잃게 되어 운동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하지만 땀을 많이 흘리면 몸속에 쌓인 노폐물 배출 효과가 있으며, 체내 수분이 빠지고 혈액이 끈적해지면 심장이 더욱 펌프질을 열심히 하게 되어 에너지를 더 쓰게 된다는 이야기도 있다. 아무튼 꾸준한 유산소 운동(댄스)과 혹독한 식단, 견고한 의지 삼박자가 만들어낸 체질이라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