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폰트 커피
문래동에 오피스를 두고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고 납품하는 폰트 커피의 첫 번째 쇼룸 겸 카페. 좋은 품질의 커피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신용산 오래된 건물에 자연스럽게 자리했다. 눈길을 사로잡는 하얀 벽, 원목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글로벌 건축·인테리어 웹진 아키데일리에 소개되었을 정도. 5~6종의 싱글 오리진 원두로 내린 커피를 맛볼 수 있으며, 커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스콘과 크루아상 등 베이커리류도 준비되어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15길 19-16
문의 02-6369-8549
인스타그램 @pont_official_



포카치아 델라 스트라다
포카치아는 밀가루와 이스트, 소금 등을 넣고 구운 이탈리아의 납작한 빵이다. 주로 두툼한 포카치아 위에 각종 토핑을 얹어 피자로 먹는다. 포카치아 델라 스트라다에서는 이탈리아의 현지의 맛을 살린 건강한 포카치아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프로슈토와 루콜라를 넣은 이탈리아식 샌드위치도 인기가 많다. 식사를 하기 애매한 시간이라면 이곳에서 질 좋은 프로슈토, 포카치아와 함께 잔 와인을 마시며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나가 보자.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6길 11
문의 070-4271-3377
인스타그램 @focacciadellastrada



PPS
용리단길의 수제 버거 맛집. 스매시드 치즈 버거, 프리타스 버거, 클래식 디럭스 버거, 딱 3가지 메뉴로 버거 계의 신흥강자로 떠올랐다. 버거와 함께 1/2 프렌치프라이, 콜라로 구성된 세트가 기본. 사이드 메뉴로 크런치 감자튀김과 콜라를 추가할 수 있다. 묵직하고 육즙이 가득한 패티는 물론, 겉바속초의 번 또한 버거 마니아들이 극찬하는 부분! 저녁 5시 이후부터는 립 아이 스테이크 등의 디너 메뉴와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50길 24
문의 02-6083-4949
인스타그램 @postpleasuresound



효뜨
분당 정자동,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식당가 등에 자리하며 베트남 맛집으로 유명세를 더하고 있는 효뜨의 신용산 본점이다. 베트남 현지에서 공수한 소품들로 꾸민 내부는 마치 동남아로 여행을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한다. 시그니처인 매콤한 해물 칼국수, 효뜨 쌀국수를 필두로 현지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베트남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효뜨가 붐빈다면 효뜨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위치한 꺼거를 찾아가 봐도 좋겠다. 꺼거는 효뜨의 형제 가게로 다양한 볶음 요리를 선보이는 중식당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0가길 6
문의 02-794-0526
인스타그램 @hieutu_seoul



파브
간판 없는 통유리 건물이 매력적인 파브는 삼각지역 인근에 자리한 내추럴 와인 바. 르 코르동 블루에서 요리를 배우고 크래프트 비어와 내추럴 와인을 차례로 경험한 셰프가 운영한다. 앤초비와 이즈니 버터, 샬롯 피클을 올린 오픈 토스트, 직접 만든 두툼한 베이컨 등 투박해 보이지만 내추럴 와인과 잘 어울리는 맛있는 메뉴로 가득하다. 오후 5시, 이른 저녁 시간에 오픈해 식사처럼 즐기기에도 양이 충분하다. 방문 전 인스타그램 DM 예약이 필수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59-1
문의 070-4101-0024
인스타그램 @favmeansfavorite

어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