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다큐멘터리 주인공이 된 그레타 툰베리 #지구해요
그레타 툰베리의 모습을 담은 영화가 6월 17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영화 I Am Greta가 6월 국내 개봉된다 (사진 그레타 툰베리 트위터)/뉴스펭귄
'I Am Greta' 예고편 영상 캡처 / 뉴스펭귄
홀로 시위를 하던 툰베리는 2019년 UN 기후행동 정상회의에 참석해 "당신들은 헛된 말로 나의 꿈과 어린 시절을 빼앗았다. 어떻게 감히 그럴 수 있나"라는 발언으로 돈과 경제 성장에만 치중하고 환경 파괴에 대응하지 않는 사회에 일침을 가했다. 당시 UN 기후행동 정상회의가 열리는 미국 뉴욕까지 가기 위해 태양열 요트로 대서양을 횡단했던 점도 눈길을 끌었다.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기후위기 대응에 나서며 지난해 타임지 '올해의 인물'로 선정됐다. 포브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 중에는 100위에 올랐다.
사진 'TIME' / 뉴스펭귄
한편, 툰베리에 대한 다큐멘터리는 최근에도 방영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 8월부터 2020년 말까지 툰베리의 여정을 담아낸 3부작 다큐멘터리 '그레타 툰베리 : 세상을 바꾸는 해(Greta Thunberg : A Year to Change the World)'는 지난달 영국 BBC One에서 방영됐다.
Credit
- 기사 제공 / 뉴스펭귄 (조은비 기자)
Celeb's BIG News
#에스파, #올데이 프로젝트, #김다미, #호시,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스트레이 키즈, #BTS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