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몬스터 ‘내 루돌프’ 티저 영상 캡처


매드엔터테인트먼트 소속의 2인조 보이그룹 매드몬스터는 2017년 7월 7일 데뷔했다. 팬덤명은 ‘포켓몬스터’로, 전 세계 60억 포켓몬스터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 채널 ‘빵송국’, 매드TV를 통해 포켓몬스터들과 앨범 제작 과정 및 일상을 공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영상은 이들의 인사 구호인 “매드몬스터! Hi~ 에이치 아이~”로 시작된다. 최근 4집 디지털 싱글 ‘내 루돌프’로 가요계에 컴백했다.
그런데 이 모든 게 가짜라고? 매드몬스터의 제이호와 탄은 코미디언 이창호와 곽범의 여러 ‘부캐’ 중 하나다.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 출연하는 ‘한사랑산악회’의 부회장 이택조, ‘B대면 데이트’의 재벌 3세 이호창, ‘김갑생할머니김’의 미래전략실 전략본부장, 그리고 매드몬스터의 제이호가 모두 한 사람(이창호)인 것. K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개콘〉의 폐지와 함께 설 무대가 없어진 두 사람이 2020년 5월 개설한 유튜브 채널 ‘빵송국’에서 매드몬스터가 탄생했다.
빵송국의 ‘여친시점’에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이돌이라는 설정으로 처음 등장한 매드몬스터. 카메라 어플인 ‘스노우’의 필터를 활용한 갸름한 턱선과 사슴 같은 눈망울의 압도적인 비주얼, 그리고 실제 아이돌을 연상케 하는 심쿵 멘트로 주목받은 이들은 ‘매드TV’를 통해 본격적인 아이돌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아이돌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 음원을 발매하기에 이른 것.
‘내 루돌프’는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루돌프에 비유한 EDM 사운드의 곡이다. 4월 28일 오후 6시, 뮤직비디오 공개와 함께 음원 사이트에서 정식 발매되었다. 현재 매드몬스터 인스타그램에서는 발매 기념 음원 스트리밍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노우에서는 매드몬스터 필터가 출시됐다. 이 정도면 진짜 아이돌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 매드TV 영상 속 포켓몬스터를 자처하는 이들의 수많은 댓글은 매드몬스터의 세계관을 더욱 견고하게 한다.




매드몬스터 인스타그램 @madmonster_official
박재범은 ‘내 루돌프’ 뮤직비디오 댓글로 “노래가 왜 좋게 들리지”라고 노래를 극찬(?)했으며, 코미디언 강유미는 “내 후배가 이렇게 귀여울리 없어”라고 매드몬스터의 우월한 외모를 언급했다. ‘때껄룩’, ‘리플레이’ 등 유명 플레이리스트 채널 유튜버들의 댓글도 뮤직비디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캐인지 본캐인지 헷갈릴 만큼 열일하는 아이돌. 개그로 시작했으나 진심이 되어버린 매드몬스터의 앞으로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내 루돌프’ 많관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