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우리가 몰랐던 SG 워너비 김진호의 의외의 모습 3

순수청년, 신의 목소리, 소믈리에 그에게 반할 시간!

BYBAZAAR2021.04.19
세심한 배려  
 
최근 유튜브에 업로드 된 〈유퀴즈〉 김진호 편 하이라이트 클립을 보면서 이런 댓글이 눈에 띄었다. “유재석보다 조세호를 가장 많이 쳐다본 출연자”. 그렇다. 그동안 출연한 게스트들은 아무래도 국민 MC인 유재석을 바라보며 인터뷰를 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하지만 SG워너비 김진호는 유재석보다 조세호를 더 많이 바라봤다. 그 댓글의 네티즌들의 반응은 조세호는 유재석을 보는 게스트들을 보며 어떤 마음이었을까 하는 반응이었다. 김진호는 이를 배려한 것처럼 유재석을 한 번 아이컨택한 후에는 조세호를 바라보며 자신의 이야기를 했다. 그의 세심함에 큰 감동을 받았다. MC 유재석 역시 이런 면에 반해 〈유퀴즈〉 출연에 이어 MSG 워너비 특집으로 〈놀면 뭐하니〉까지 출연을 하게 하려 한 것 아닐까.    
 


진정성 있는 노래, 소믈리에 
 
 
TVN 대세 예능프로그램 〈유퀴즈〉에 이어 MBC 〈놀면 뭐하니〉까지 출연하며 큰 주목을 받은 SG 워너비 김진호. 2004년 SG워너비로 데뷔해 리드 보컬로 늘 진정성 있는 노래로 사람들의 마음을 울렸다. 최근 SG워너비 멤버들과〈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추억의 노래 〈살다가〉 〈TIMELESS〉 〈라라라〉를 열창하며 그의 노래 실력을 다시 한번 더 발휘한 것. 이에 SG 워너비 노래들이 유튜브 인기 동영상 1, 2, 3위를 모두 차지하며 역주행했다. 
 
 


무료 재능 기부  
 
자신을 돌이켜 보게 되는 김진호의 행보와 이야기들. 방송 출연을 자주 하지 않아 궁금했었던 그의 근황. 그는 뭐하고 지냈을까? 그동안 그는 고 3, 졸업식을 다니며 무료로 노래를 해주거나, 병원 등에서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그렇게 무료로 재능 기부를 해온 그는 오히려 〈유퀴즈〉 인터뷰 중 겸손하게 이런 말을 해 다시 한번 감동을 선사했다. “고3 졸업식이나 병원에서 무료 공연을 한다. 빈 주머니로 만나서 무언가를 나누는 삶을 살고 있다.”. 그리고 재능기부를 하는 이유에 대해 "재능을 쓰는 거긴 하지만 저도 사실 받으러 가는 것, 허전함과 공허함, 제가 노래를 하는 이유를 채우러 갔다."라고 설명하며 뭉클한 감동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