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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고 간단한 '비건 도시락' 레시피 추천!

불이 필요 없는 간단 #비건도시락 레시피

BYBAZAAR2021.04.16
 
건강도 맛도 포기할 수 없는 건강 러버 사이에서 인기 많은 유튜브 채널 ‘서정아의 건강밥상’. 햇살 좋은 요즘, 이 인기 유튜브 채널에서 나들이 도시락으로 제격인 레시피들을 모았다. 서정아의 건강밥상은 미국에 거주하며 건강 요리책과 칼럼을 쓴 서정아 씨가 운영하는 곳으로, 식물 식단을 기본으로 한 한식 및 다양한 세계 음식의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단호박 샌드위치
 
구운 호박씨와 건크렌베리로 식감을 더한 달콤한 단호박 샌드위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익혀나온 단호박을 사용하면 더욱 쉽게 만들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보기보다 더 맛있고 든든하다!
 
 
재료
 
통밀 식빵 2장, 단호박 1/8개, 비건 마요네즈 1큰술, 건크렌베리 1큰술, 구운 호박씨 1큰술, 케일잎 1장(다른 채소로 대체 가능)
 
 
만드는 법
 
1. 익힌 단호박 1/8개를 볼에 넣고 포크로 잘 으깬다.
2. 으깬 단호박에 비건 마요네즈 1큰술, 건크렌베리 1큰술, 구운 호박씨 1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이때 기호에 따라 메이플 시럽을 추가해도 된다.)
3. 통밀 식빵 위에 줄기를 제거한 케일잎을 올린다.
4. 케일잎 위에 준비한 단호박을 듬뚝 올리고 통밀 식빵으로 덮어준다.
 
 
요거트 드레싱 브로콜리 병 샐러드
 
상큼한 요거트 드레싱이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준다. 브로콜리 샐러드를 투명한 병에 담은 샐러드 도시락. 사과는 말린 과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추구하는 식단에 따라 코코넛 요거트 대신 일반 무설탕 요거트를 사용해도 좋다.
 
 
재료
 
레몬 1개, 코코넛 요거트 1/2컵, 메이플 시럽 2작은술, 소금 1/4작은술, 적양파 1/4개, 브로콜리 1/4개, 사과 1개, 블루베리 1컵(냉동 블루베리로 대체 가능)
 
 
만드는 법
 
1. 레몬 1개로 레몬즙을 만든다.
2. 적당한 그릇에 코코넛 요거트 1/2컵, 레몬즙 2큰술, 메이플 시럽 2작은술(2 /3큰술과 같은 양), 소금 1/4작은술을 넣고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3. 적양파 1/4개를 잘게 썬다. (2큰술 정도의 양이 필요하다.)
4. 브로콜리 1/4송이, 사과 1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5. 적당한 용기에 요거트 드레싱을 넣는다.
6. 다음으로 적양파, 브로콜리, 블루베리 1컵(냉동 블루베리도 가능), 사과, 해바라기씨 1/4를 차례로 넣는다.
 
무지개랩
 
빨강, 노랑, 초록 등 무지개색 생채소를 넣어 또띠아랩을 싸보자. 알록달록한 생채소들이 보기에도 예쁘고, 아삭아삭 식감도, 맛도 좋다. 봄의 싱그러움을 닮아 나들이 도시락으로 더욱 좋을 듯!
 
 
재료


또띠아 1장, 아보카도 1/2개, 라임 1/2개, 소금, 큰 토마토 1/2개, 노란색 피망 1/2개, 당근 1/3개, 양상추와 적양배추 약간
 
 
만드는 법



1. 아보카도 1/2개를 볼에 넣고 라임 1/2개 즙,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만든다.
(과카몰리가 있다면 과카몰리로 대체 가능)
2. 큰 토마토 1/2개, 노랑 피망 1/2개, 당근 1/3개, 약간의 양상추와 적양배추를 채 썬다.
3. 또띠아 위에 만들어 둔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펴서 바른다.
4. 그 위에 채썬 토마토, 피망, 당근, 양상추와 양배추를 차례로 올린 뒤 조심스럽게 말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