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다이어트 중, 매콤한 야식이 땡긴다면? 정혜성의 저칼로리 떡볶이!


살 안 찌는 다이어트 간식과 야식이 있다고?

BYBAZAAR2021.01.18
다이어트를 막 시작한 상태라면 ‘야식’이란 단어만 봐도 입안에 침이 고였을 것.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아직 줄어들지 않은 상태인 내 위를 든든하고 건강하게 채워줄 음식을 소개한다. 정혜성의 다이어트 간식부터 야식 메뉴 만드는 법, 멘탈 관리 노하우까지 눈여겨보길!
 
붓기 걱정 제로! 배고픔으로 잠이 안 올 때, 먹으면 좋을 간식 Best3! 
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

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

1 풀무원 한 끼 연두부 (1팩 60kcal/ 소스 10kcal)
포만감은 주지만 살이 찌지 않고, 다음날 붓지도 않는 최고의 한 끼 대용 간식! 두부를 한 숟가락 퍼낸 공간에 새콤달콤한 오리엔탈 유자 소스를 따라낸다. 소스를 최소한으로 조금씩 곁들여 먹을 것.
 
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

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

2 곰곰 고소한 검은콩 두유 (1개당 100kcal)
7%의 적당한 당류로 달지 않고, 고소한 검은콩 두유. 〈쿠팡〉에서 할인 시 24개에 1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빠른 포만감을 주는 두유는 다이어트 간식에 빠지면 섭섭한 제품! 정혜성은 "배가 너무 고프지만 식단 조절을 위해 다른 음식을 먹으면 안 될 때, 두유 두 팩을 딱 먹어요."라고 전했다.
 
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

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

3 풀무원 살아있는 실의 힘 국산콩 생나또 (1팩 90 kal)
평소 나또를 좋아한다고 밝힌 정혜성. 호불호가 강한 음식이지만, 다이어트를 하며 ‘씹는 맛’이 그리워질 때 ‘국산콩 생나또’를 특히 즐겨 먹는다고. 함께 동봉된 겨자와 간장을 섞어, 김과 함께 싸 먹으면 고소함과 식감이 배가 된다고 한다.
 
식감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추는 매콤한 야식 메뉴!
수분 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쉽게 주지만,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계 최고 식품으로 꼽히는 도토리묵을 활용한다.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도토리묵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위장 보호 효과까지 주기 때문! 덕분에 늦은 저녁 야식으로 먹어도 부담이 덜하다고.
 
#떡볶이는 못참지, ‘묵 떡볶이’
탄수화물이 주원료인 쌀떡과 밀떡 대신 떡과 식감이 가장 비슷한 도토리묵 말랭이를 물에 불려 사용한다. 현저히 낮은 칼로리에 매콤한 양념이 더해져, 야식 먹는 죄책감을 덜어주는 정혜성의 최애 메뉴!
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
재료: 묵 말랭이, 다시 팩, 당근, 양파,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올리고당
1. 물에 다시 팩을 넣고, 파 두덩이 정도를 넣어주세요.

2. 당근과 양파도 함께 넣고 끓여줍니다.
3. 고추장을 한 큰 술 더해줍니다.
4. 고춧가루도 두 스푼 넣어주세요.
5. 간장과 올리고당을 각각 두 큰 술 넣어줍니다.
6. 묵을 양껏 넣어 끓여줍니다.
7. 국물을 자작하게 졸여주면 달콤 짭짤, 매콤한 떡볶이 완성!
 
#1분 만에 완성하는 ‘묵 샐러드’
만들기 쉽고, 먹어도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꼽은 메뉴. 숭덩숭덩 썰어낸 묵에, 캡사이신 대신 충분한 양의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
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유튜브〈혜성처럼〉 영상 캡처
재료: 도토리묵 1팩, 상추,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깨, 식초
1. 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냅니다.
2. 상추를 손으로 뜯어 그릇에 담아냅니다.
3.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깨와 식초 조금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4. 청양고추를 썰어 그릇 한 켠에 놓아둡니다.
5. 깨를 뿌려 완성!
 
 
Tip 정혜성의 다이어트 멘탈 관리법!
1 아깝다는 생각을 버려라!
먹고 싶은 게 있다면 두 세입만!
 
2 단순한 배고픔에는 소고기를 구워 먹어라!
먹고 싶은 음식이 구체적이지 않고, 그냥 배고픈 거라면, 소고기가 정답. 단, 밥과 반찬을 제외한 소고기만 딱 네 점 정도 먹을 것!
 
3 나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비교하기!
눈바디 체크! 샤워하며 본 내 모습에 외국 모델의 사진(워너비 몸매)을 떠올리며 내 몸과 대화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