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ESTURA 아토베리어 365 크림 80mL 2만8천원
"아토베리어 365 라인의 대표상품인 ‘아토베리어 365 크림’은 19년 1월 대비, 20년 1월 아리따움 판매량 기준으로 2,044%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올리브영 더마 코스메틱 부문에서는 20년 1월 단품 매출을 기준으로 매출 1위를 달성했죠. 병의원은 물론 시판 채널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아토베리어365’는 피부장벽 강화 및 고보습 라인으로 올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_온피알 박현애 차장

"코로나 이후, 마스크 때문에 생긴 트러블로 피부 진정과 재생에 탁월한 아이템에 대한 니즈가 늘어났습니다. 2020년 10월 31일 기준, 전년 대비 59% 성장한 이 크림이 증거가 될 수 있겠네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이 전반적으로 간소화면서 효과가 뛰어난 '똘똘한 제품'하나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믿고 쓰는' 라 크렘므가 인기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_끌레드뽀 보떼, 커뮤니케이션 김나영 차장

" ‘승무원 미스트’ 로 유명세를 탄 달바 미스트. 건조한 기내에서 오랜 보습력과 윤기를 부여해주는 특징 덕분에 조금씩 입소문이 나다가, 제시카, 하니, 보미, 포니, 조효진 등의 셀럽과 유튜버들이 애정템으로 손꼽으면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한혜진 미스트' 로도 이름을 날렸죠. 피부의 고질적인 골칫거리인 건조함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적당한 보습력까지 더해져, 코로나 19에도 여전히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_ 달바 마케팅팀 이가은 매니저

"사람들의 행동반경이 줄어들고 홈케어가 늘면서 홈쇼핑 매출이 전체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심지어, 홈쇼핑에서 최고가 크림으로 분류되는 제품인데도, (소비자가 19만9천원 50mL ) 6만3천개를 팔며 55억의 매출을 올렸죠. 그 이유는 인스코비 바이오연구소 셀루메드에서10년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피부 DNA와 100% 일치하는 인체 피부 동일 성분인 FGF7을 함유했기 때문입니다. 즉, 피부를 구성하는 엘라스틴, 콜라겐, 히알루론산 생성 증가를 돕는 '찐 바이오크림'이라는 뜻! 여기에 명품 쇼호스트인 유난희의 입김이 더해져 좋은 결실을 맺었죠." _ 라 부티크 PR 어소시에이트 남혜진 실장

“마스크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 역시 증가했죠.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2019년 대비 2020년 판매 120% 성장한 제품입니다. 발림성과 함께 촉촉하게 진정시켜 준다는 점을 바탕으로 닥터지 대표 제품으로 등극했죠.”_고운세상코스메틱 글로벌 마케팅팀 황진현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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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ehl's 울트라 훼이셜 크림 50mL 4만1천원대
"코로나 19 팬데믹 여파로 '내가 잘 알고 있는, 혹은 입소문이나 어워드를 통해 이미 검증된 믿쓰템'을 선호하는 소비자 심리가 증폭되며 키엘에서는 11년이 넘는 오랫동안 국민 수분크림으로 사랑 받는 울트라 훼이셜 크림이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No.1*수분크림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올해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_키엘 홍보팀 이유민
*2008.12.29~2019.12.29 KANTAR WORLDPANEL 뷰티 패널 서비스를 통한 한국 기초 화장품 시장 내 수분 크림 유형 판매 금액 기준

“국내 누적 판매 100만개* 달성, 브랜드 5년 연속 1위**, 공식 온라인몰 2년 연속 재구매 1위***, 공식 온라인몰 리뷰 평점 10점 만점****의 스펙을 가진 브랜드 베스트셀러입니다. 올해는 마스크 이슈로 피부 진정, 재생에 효과가 맞춰진 제품을 찾으며 자연스럽게 이 제품 역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_ 라로슈포제 강채린 IMC Assistant
*2014~2020년 국내 누적 판매수량
**2015~2019년 브랜드 매출 기준 1위
***라로슈포제 공식 온라인몰 2017년 7월~2019년 6월 시카플라스트 프랜차이즈 내 구매자수 1위
****라로슈포제 공식 온라인몰 2020년 08월 27일 기준

"올해 코로나로 홈 에스테틱, 셀프뷰티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관리 받은 듯한 효과를 주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군의 인기와 함께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의 판매도 급증했습니다. 피부과 등의 방문이 어려워지자 평소 피부과의 ‘리쥬란 케어’를 원했던 사용자들이 턴오버 앰플로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홈 에스테틱을 즐기며 더욱 사랑받았죠. 올 상반기(1~8월) 온라인몰과 홈쇼핑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0% 및 88% 상승하며 그 인기를 입증한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홈쇼핑을 통해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 및 시너지 크림 패키지는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_ 리쥬란 코스메틱 홍보 담당자 노현정 대리

"코로나19가 절정에 달했던 6월, 매장 방문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얼티뮨 세럼이 매출 작년대비 73.3% 성장했습니다. 그 이유는 한 달간 진행했던 얼티뮨 한정판 듀오 프로모션 및 3일 체험 챌린지 키트(대규모 샘플링) 영향으로 매출 뿐만 아니라 얼티뮨 라인 전체 고객 수도 34.5% 성장하는 고무적인 성과를 보였죠.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가 민감해지고 피부 장벽이 약해진 소비자들은 3가지 피부 장벽을 케어해주는 얼티뮨 세럼 효과를 본 것으로 예상합니다."_ 시세이도 마케팅팀 PM 차유정 과장

"지난해 대비 약 131% 매출 증가하며 올해, 브랜드의 새로운 효자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오래가는 보습, 즉각적인 진정, 저자극, 적은 유분이 등의 특징으로 많은 분이 '인생템'으로 손꼽았습니다. 올해 6월에는 2020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크림 부문 1위를 수상, 최근 GS홈쇼핑, 롯데마트 등의 유통 채널 확대에 성공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습니다."_ 피지오겔 마케팅 파트장 황희선

"9년 연속 안티에이징 에센스 1위* 제품답게 올해도 그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브랜드에서 단품 기준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죠. 코로나19로 마스크 사용이 필수인 요즘, 무너진 피부 장벽 강화 및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7일 안에 빠른 피부 회복을 도와주는 비첩 자생 에센스를 찾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입니다.11월 달에는 광군제 효과를 톡톡히 봤죠"_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곽은진 ABM
*칸타월드패널(2011~2019년 조사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