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대세남 남주혁 파헤치기

보건교사 안은영과 스타트업에서 상반된 매력을 선보이는 남주혁

BYBAZAAR2020.10.30
누구보다 바쁜 2020년을 보내고 있는 배우 남주혁. 얼마 전 공개된 넷플릭스 신작 〈보건교사 안은영〉에서는 한문 선생님 홍인표를, 지난 17일 첫 방송을 한 드라마 〈스타트업〉에서는 공대 출신의 천재 엔지니어 남도산 역을 연기하여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두 작품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인 그의 캐릭터를 심층 탐구해보자.
 
〈보건교사 안은영〉의 홍인표 
넷플릭스 코리아넷플릭스 코리아넷플릭스 코리아넷플릭스 코리아넷플릭스 코리아
 학교 설립자의 손자이자 한문교사 홍인표 역을 맡은 남주혁. 충만한 에너지에 둘러싸인 자신의 특별한 기운을 알게 되고, 범상치 않은 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과 함께 새로운 세계를 알아가는 모습을 보인다. 무심하고 숫기 없어 보이지만 실상 호기심 많고 선한 성격을 가진 그는 가끔은 허당미를 보이기도 하며 몰랐던 자신의 능력을 알게 된다. 남주혁은 그의 캐릭터를 “안은영 옆에서 항상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힐러’ 같은 느낌의 캐릭터다. 겉으로 봤을 때는 차갑게 보일 수도 있지만 호기심이 많은 친구”라고 설명했다. 평범하게 살아왔던 홍인표가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안은영을 만나 보다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은 작품을 통해 확인해 보자. 
 
〈스타트업〉의 남도산
tvN 홈페이지tvN 홈페이지tvN 홈페이지tvN 홈페이지
'너드미'를 인간으로 표현하면 이런 모습일까. 덥수룩한 머리에 캐주얼한 후드 혹은 체크셔츠를 걸쳤지만 빛나는 얼굴은 숨길 수 없다. 삼산텍 창업자이자 천재적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그는 어린 시절 수학 올림피아드 최연소 대상을 수상하면서 일약 천재로 세간의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극중 서달미(배수지)를 만나야 할 일이 생기자 한지평(김선호)의 도움으로 겉모습마저 깔끔한 이미지로 변신하는, 앞으로의 변화가 더 기대되는 캐릭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