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요즘 인스타에서 자주 보이는 가구맛집

집 안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다. 희소성 있는 가구를 찾는다면 주목! 취향 좋은 라이프스타일러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빈티지 가구 셀렉숍을 소개한다.

BYBAZAAR2020.10.27
사진 출처: 구 빈티지 인스타그램(@guvintageshop)

사진 출처: 구 빈티지 인스타그램(@guvintageshop)

구 빈티지 헤이리 Guvs Heyri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빈티지 가구 무역회사에서 운영하는 쇼룸으로, 매년 오너가 해외를 돌며 직접 수집한 가구들을 소개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에 이르는 공간에 의자와 테이블은 기본, 조명과 패브릭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가득 채우고 있다. 1년에 서너 번 100평 규모의 웨어 하우스에서 오픈마켓을 여는데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가구를 득템할 수 있어 매우 인기가 높다. 단, 개장과 동시에 거의 솔드아웃이라 발걸음을 서둘러야 한다. 이외에도 팝업 전시, 숨겨진 가구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기 위한 컴피티션 등 흥미로운 프로젝트도 벌이고 있으니 인스타그램(@guvintageshop)을 팔로우할 것!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140
문의 031-945-7746
사진 출처: 무아치 서울 인스타그램(@muachi_seoul)

사진 출처: 무아치 서울 인스타그램(@muachi_seoul)

 

무아치 서울 Muachi Seoul
이화동 성곽 마을, 70년 된 근대 주택을 개조해 문을 연 가구 편집숍 무아치. 한자어로 '경계 없이 자유로운 상태'를 의미하는 이름처럼 동양의 다양한 고가구와 서양의 미드센추리 가구들을 한곳에 모았다. 조선 시대 목가구 옆에 놓인 조지 넬슨의 소파, 백자와 아프리카 빈티지 오브제가 조화를 이루며 어우러진 모습은 이들이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과 취향을 단박에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그간 몰랐던 한국 전통 가구의 신선한 아름다움,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소품들을 둘러보는 사이 인테리어 아이디어 영감이 샘솟는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낙산성곽서1길 7-1
문의 인스타그램(@muachi_seoul)

 

사진 출처: 사무엘스몰즈 인스타그램(@samuel_smalls_)

사진 출처: 사무엘스몰즈 인스타그램(@samuel_smalls_)

사무엘 스몰즈 Samuel Smalls
사무엘 스몰즈는 빈티지 조명부터 가구, 키친웨어, 오디오, 음반과 포스터까지 다양한 셀렉팅을 갖추고 있다. 그야말로 집에 필요한 A부터 Z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는 곳. 조명 맛집으로 손꼽힐 만큼 알록달록 예쁜 컬러감을 지닌 빈티지 조명이 많고, 디터람스, 브라운 등 1950년대부터 70년대 사이 제작된 바우하우스 디자인의 미니멀한 가구와 희소성 높은 포스터, 키친웨어, 작은 오브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가격도 합리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주머니 사정 가벼워도 득템할 찬스가 높은 곳.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5가길 25  
문의 02-2135-5655

 
사진 출처: 오드플랫 인스타그램(@oddflat)

사진 출처: 오드플랫 인스타그램(@oddflat)


오드 플랫 Oddflat
오드 플랫은 의자 하나만 판다. 1950년대부터 1980년대에 이르는 시기 생산된 임스 체어만을 전문으로 다룬다. 임스 체어 박물관을 방불케 할 정도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임스 쉘 체어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는 곳. 임스체어컬렉터인 주인장이 직접 전 세계 곳곳에서 공수해온 임스 체어는 꼼꼼한 수리와 복원 과정을 거친 뒤 새 주인을 기다린다. 구매 후 1년간 무상 수리와 교체도 가능해서 더욱 믿음이 간다. 세월의 흔적이 남아 더 멋스러운 나만의 임스 체어를 찾고 싶다면 방문해 보길.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257
문의 인스타그램(@oddfl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