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덕이라면 다 알걸? 2019 베스트셀러는?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코덕이라면 다 알걸? 2019 베스트셀러는?

축하드립니다. 올해의 ‘매출상’에 선정되었습니다.

박애나 BY 박애나 2019.12.26
평소에는 ‘꾸안꾸’ 메이크업을 하다가도 할로윈, 페스티벌,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에는 화려한 맥시멈 메이크업을 하는 등 올해는 ‘양극화 메이크업’이 특징이 한 해였다. 스킨케어와 마찬가지로 메이크업 브랜드 역시 ‘비건 뷰티’ 콘셉트로 가치 소비에 중심을 뒀던 2019. 어떤 메이크업 제품이 이런 뷰티 시장에서 브랜드 매출을 견인했을까?  
 
 
 
cle de peau beaute 래디언트 쿠션 파운데이션 SPF25/PA 11만원대  
“올해 끌레드뽀 보떼 베스트셀러는 온라인 판매 1위와 온, 오프라인 판매 수량 기준, 재구매율 1위인 래디언트 쿠션 파운데이션입니다. 각종 뷰티 어워드 5관왕을 수상한 영광의 제품이죠. #결빛쿠션 이라는 닉네임처럼 인위적인 광이 아닌, 고급스럽게 피붓결이 자연스레 빛나 큰 인기를 얻었던 쿠션이랍니다.”_ 끌레드뽀 보떼 메이크업 프로덕트 매니저(PM) 윤서연 대리
 
MAC 레트로 매트 립스틱 #루비우 3만1천원  

“립스틱의 최강자, 맥에서 올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제품은 바로 레드 컬러의 대명사 ‘루비우’입니다. 레트로풍 레드의 매트한 질감이 강렬한 ‘차도녀’의 섹시 립으로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론칭 이후 10년 넘게 꾸준히 사랑을 받는 립스틱이죠. 올 하반기 역시 총알 립스틱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_ 맥 홍보팀 윤사라 대리  
 
 
 
benefit 틴트 5종 각 2만6천원대

“2019년은 베네피트에 중요한 한 해였습니다. . 베네피트의 간판 제품인 틴트 전체를 리뉴얼하였으니까요. 그 이후 (2019년 6월) 틴트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70.4%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_ 베네피트 커뮤니케이션팀 강지혜
 
 
VDL 엑스퍼트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 3만8천원

“지난해 대비 매출 116% 성장했으며, 엑스퍼트 베이스 라인 출시 이후 매출 구성비 10.5%를 차지하여 브랜드 매출을 견인한 제품은 VDL 엑스퍼트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매거진 어워드 수상은 물론 씬님, 회사원A, 새벽 등 뷰티 유튜버가 추천하는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엑스퍼트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으로 뒤집어진 피부를 완벽하게 커버한 회사원 A의 영상은 지난 7월 유튜브 공개 후 누적 조회수 약 50만 뷰, 추천 8천개, 댓글 9백개 이상을 기록하며 커버력과 지속력을 동시에 지닌 대박템으로 인정받았죠.”_ LG생활건강 VDL 팀 성미옥 ABM

 
 
Bjewel 온리 글로우 미니쿠션 SPF30/PA+++ 4만4천원대

“SNS 핫템, 비주얼의 ‘온리 글로우 미니쿠션’은 론칭 100일 만에 완판된 대박 쿠션입니다. 매출 증가에 큰 요인을 차지한 건 바로, 호주의 탑 인플루언서 릴리 메이맥의 포스팅 때문이었죠.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애정템'이라고 직접 소개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게다가 N 포털 실시간 1위를 기록하면서 신상 브랜드인데도 큰 관심을 받았죠.”_ 비주얼 코스메틱 BM 서수진
 
 
 
espoir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 SPF42 PA++ 3만5천원  
“론칭 두 달 만에 12만개 판매 돌파, 기존 쿠션 실적 대비 85% 성장, 올리브영 몰 3주 연속 메이크업 카테고리 판매 1위, 뷰티 어워드 3관왕 기록. 이 정도면 올해의 히트 상품 아닌가요? 인기 요인은 간단해요. 에스쁘아의 베스트 파운데이션인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의 자연스럽고 생생한 윤기와 광채를 쿠션에도 그대로 담은 쿠션으로, 한번의 터치로 기존 '파데'의 피부 표현을 쉽게 연출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높은 지속력으로 오랫동안 광채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죠. 
매우 촉촉한 텍스처가 가볍게 밀착되어 피부가 매우 좋아 보이거든요. 합리적인 가격대는 또 어떻고요.” _에스쁘아 BM팀 김선

 
 
 
-

-

HERA 블랙 파운데이션 SPF15/PA+ 6만원대
“헤라의 블랙 라인은 헤라만의 시크한 세미 매트룩을 선사하며 전년 대비 4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헤라 메이크업 No. 1 라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제니 효과’를 톡톡히 본 블랙 파운데이션은 올해 매출 100억원이 달성이 기대되는 파운데이션이죠.”_헤라 브랜드 마케팅팀 최유진 차장
 
 
요점만 쏙쏙! 핵심 내용만 알고 싶다면 아래 영상 클릭!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