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옷 잘입는 할머니 봤다고? 시니어 유튜버 밀라논나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바이어, 디자인 고문, 컨설턴트 등 패션계에 40년 이상 몸담은 밀라논나의 패션 유튜브. | 패션,밀라노,밀라논나,패션유튜버,유튜버

      다양한 연령층이 유튜버에 도전하는 요즘, 패션 유튜버 중 가장 주목해야 할 채널이 있다. 바로 패션계에 40년 이상을 몸담아 온 ‘밀라논나’. 패션 센스는 물론, 다정다감하게 패션 팁과 지식을 짧고 간결히 알려주는 말솜씨로 구독자 수를 착실히 늘려가고 있다. 밀라노 할머니라는 뜻을 가진 밀라논나의 놓치지 말아야할 유튜브 영상을 소개한다.     ━  처음 접한다면, 자라 매장털이!      조회 수 157만 회를 돌파한 밀라논나의 대표 영상. SPA 브랜드 자라의 제품을 보고 럭셔리 브랜드를 바로 떠올리는 그녀의 내공이 돋보인다. 영상 중간 스타일링 제안이나 브랜드 특성을 짧게 소개해 재미와 지식을 모두 잡았다.      ━  밀라논나가 예측한 2020 S/S 트렌드는?      이번 시즌 트렌드부터 다가올 2020 S/S 트렌드부터까지! 밀라노에 최초로 유학한 한국인인 밀라논나의 밀라노 패션의 특징과 스토리를 같이 들을 수 있다. 체크, 솔리드, 리본, 꽃 트렌드의 반복과 레더의 타이다이 기술 등 쉽게 지나칠 수 있는 패션계의 지식을 다시 한번 짚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  패션계 40년, 밀라논나의 옷장이 궁금해      구독자 10만 명이 넘은 기념으로 밀라논나가 야심 차게 공개한 그녀의 옷장. 오랜 세월 함께한 옷들을 소개하며 스타일링 팁은 물론 리폼, 옷장 정리 팁, 이탈리아의 숨은 브랜드까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보세 제품과 명품, 최근에 산 제품과 30년 전 산 제품들을 같이 소개해도 위화감이 전혀 없는 것이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