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스타들이 속속 뷰티 브랜드들을 론칭하고 있다. 킴 카다시안부터 페리스 힐튼, 레이디 가가 그리고 리한나까지. 리한나의 뷰티 브랜드 론칭이 국내에서도 관심이 뜨거운 이유는 한국에서도 론칭 계획을 발표했기 때문이다.
이번 그녀가 론칭하는 뷰티 브랜드의 이름은 바로 ‘펜티 뷰티’(Fenty Beauty). 펜티 뷰티는 2017년 리한나와 LVMH 사의 자회사인 뷰티 브랜드 인큐베이터 켄도(KENDO)와의 합작으로 탄생한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로 모두를 위한 다양성과 포괄성, 글로벌 브랜드로의 시장 확장이라는 비전 하에 17개국에 동시에 진출하며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다.
펜티 뷰티에서 선보이는 뷰티템들은 레이어링 메이크업에 적절한 가벼운 포뮬라와 함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다양한 쉐이드를 갖춘 라인업이 특징이다. 특히 리한나가 수년간 적용해온 메이크업 루틴인 ‘팬티 페이스’를 적용시켜 차별화된 메이크업 방식을 구축했다고. 리한나는 이번 펜티 뷰티를 통해 매끄럽고 결점이 없는 캔버스와 같은 피부 구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스킨 케어 상품으로 '펜티 스킨'까지 출시 한다고 하니 눈여겨 볼 만 하다.
한편, 펜티 뷰티는 오는 9월 3일부터 서울 롯데와 신세계 면세점을 비롯하여 제주 신라 면세점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리한나의 팬들과 뷰티 매니아들은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