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oment-일본 규슈 기차 여행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여행, 놓칠 수 없는 그 순간과 순간. 사진 몇 장으로 함께 떠나는 일본 규슈 기차 여행기. | 일본,기차,기차여행,일본여행,규슈

모지코역에서 만난 차장님의 환한 미소. 치와타역은 작지만 그 때문에 역 안에서도 멋진 석양을 볼 수 있다. 나가사키역에서 출발해 해안을 끼고 달리면 치와타역에 도착한다.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보며 즐기는 기차 여행은 정말이지 끝내준다. 개화기에 교류가 많았던 네덜란드인들이 지금까지 거주하는 나가사키 대표 관광지 하우스텐보스. 하으수텐보스 주변에도 어김없이 기찻길이 이어진다. 작은 시골 마을을 도는 전원심포니열차. 관광열차로 탈바꿈하고 지역 대표 관광 상품이 되었다. 쿠마모토현의 히토요시역에서 출발을 기다리는 증기기관차SL히토요시. 증기기관차가 달리면 잊고 살던 칙칙폭폭 소리를 실제로 들을 수 있다. 역마다 잠시 쉬기 때문에 사진을 찍는 등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이부타마열차를 타고 이부스키역으로 향하는 중간 중간 중요한 스폿이 창 밖에 나타날 때마다 승무원이 친절하게 안내방송을 해준다. 이부타마열차가 이부스키역에 도착하면 승객을 환영하는 아주머니가 마중을 나와 계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