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를 부르는 패션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쓸쓸하고 찬란하新-도깨비'. 그리고 보다 더 찬란하게 빛나는 도깨비 신부. | 드라마,패션,김고은,도깨비,공유

9백30년 넘게 살고 있는 고려시대 무신 출신으로 가슴에 검을 꽂고 살아가는 도깨비 김신(공유). Feat. 슬림한 실루엣의 코트, 나와 지은탁에게만 보이는 검.전생에 큰 죄를 지어 기억 상실에 걸렸지만 최근 기억을 되찾은 저승 사자.(이동욱) Feat. 검정 코트와 Made in Heaven 페도라(라 쓰고 ‘갓’이라 읽는다.)그리고 치킨 집 사장인줄 알았는데 과거 왕비였던 써니(유인나), 젊은 가신인줄 알았으나 최근 신으로 레벨 상승한 덕화(육성재), 레드 수트로 존재감 어필하는 삼신 할매(이엘)...그리고 여기 그녀가 있다!엄마 없는 하늘 아래 못된 이모와 이모를 꼭 닮은 자식들의 모진 구박을 견디며 살아가는 억척스럽고 불쌍한 아이 지은탁(김고은).시그너처 아이템은 일명 떡볶이 코트라고 불리는 ‘더플 코트’와 빨간 목도리. 바닷가에 앉아 케이크에 촛불을 끄며 공유를 불러냈을 때도, 공유와 함께 캐나다 공원에서 "아저씨와 결혼할래요!" 외칠때도 그녀의 교복 케미는 끝내줬다.이곳인가? 나를 위한 레드카펫. 함께 걸어서 영광이죠?”도깨비와의 커플 룩은 또 얼마나 사랑스러운지!네이비면 네이비, 그레이면 그레이, 카멜이면 카멜 컬러로 짝을 척척 맞추니, 도깨비와 함께 있고 싶은 마음이 패션으로 고스란히 드러난다.(물론 100% 이해한다!)우리 모두가 그랬듯 대학생이 되면서부터는 멋을 부리기 시작했다. 더플 코트가 사라지고 베이지, 아이보리 뉴트럴 톤의 아우터로 성숙함을 더한 것. '재물신' 도깨비의 옷장에 럭셔리 브랜드가 그득한 것처럼 다소 평범한 대학생인 지은탁은 범접가능한 브랜드를 주로 애용한다. SJSJ, 에잇 세컨즈, 스튜디오 톰보이, 커밍 스텝, 스티브J & 요니P 등 다양한 국내 패션 브랜드부터 끌로디 피에로, 이치 아더, 마쥬 등 다양한 스타일의 룩들을 소화하는 중. 그러니까 공유의 '니가 알면 어쩔건데룩'과는 달리 실생활에 가까운 룩이라는 얘기다. Feat. 자그마한 얼굴과 가느다랗고 긴 팔다리.(부럽다.)물론 가장 부러운 건... 한 겨울에도 꽃가루 날리게 해주는 남자친구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