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에 뭐 먹지? 서울 수프 맛집 BEST 5
'위로의 한끼' 몸과 마음을 데워줄 서울의 히든 수프 맛집 리스트를 공개한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올가을에 먹기 좋은 서울 곳곳에 위치한 수프 맛집 5곳.
✓ 허한 몸과 마음을 치유할 따뜻한 한 그릇의 수프를 맛볼 수 있는 완벽한 곳을 소개한다.
가을바람이 선선해지면, 마음을 데우는 한 그릇의 수프만 한 위로가 없다. 아침저녁으로 겉옷이 필요한 환절기, 따뜻한 국물이 속까지 스며드는 순간은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계절의 의식 같은 것이다. 급격히 맑아진 하늘과 달라진 환절기에 떨어지는 면역력을 올려줄, 한 그릇의 수프를 먹어야 할 때다. 밤과 단호박, 감자와 토마토 등 제철 채소와 곡물로 우려낸 빛깔 고운 수프 한 숟가락은 마음까지 포근하게 데워준다. 허한 속까지 부드럽게 채우는 서울의 수프 맛집 다섯 곳을 골라보았다.
수퍼 Souper

사진/에디터 제공

사진/에디터 제공

사진/에디터 제공

사진/업체 SNS 캡처

사진/업체 SNS 캡처
마포의 작은 매장에서 시작해 지금은 광화문, 강남구청, 신세계백화점까지 확장한 이 브랜드는 국내에서 수프 문화를 정착시킨 대표주자다. 하루 7시간 이상 뭉근히 끓여내는 방식으로 토마토 바질 크림, 송이·트러플 비스크, 클램차우더 같은 수프를 낸다. 여기에 계절과 재료 별로 선보이는 콜드 수프나 디저트 수프를 맛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다. 비건 치아바타나 푸실리, 심지어 밥의 옵션으로 취향껏 먹을 수 있다. 함께 곁들일 샌드위치 메뉴도 다양한데, 세트로 든든하게 한 끼를 마무리할 수 있다. 한 모금 따뜻한 수프를 호로록 마시고 나면, 마음의 온도까지 함께 올라가는 기분이다.
KICK 라자냐 면이 통째로 든 초리조 라자냐, 달콤한 땅콩버터가 든 프로슈토 샌드위치
영업시간: 화 10:00-20:30
장소: 마포점(1호점) 서울 마포구 삼개로 20 근신빌딩 별관 103호 , 화 10:00-20:30
퍼스 PUOS

사진/업체 제공

사진/업체 제공

사진/업체 제공

사진/업체 제공

사진/업체 제공
강남역과 교대역 사이 서초대로변, 지하 1층 창가를 가득 채운 햇살 아래 자리한 매장은 부드러운 수프와 건강식 샌드위치로 소문난 곳이다. 유기농 재료 위주로 속 편한 수프를 끓여낸다. 가정식 같은 편안한 수프와 샌드위치로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국내산 제철 재료를 고집하는 퍼스는 재료에 대한 신념이 있어다. 당근·양파·셀러리 등 채소를 아낌없이 넣은 ‘치킨 누들 스프’도 꼭 먹어볼 것. 온라인과 오아시스 마켓에서도 파우치(200ml)와 컵(350ml), 2가지 사이즈로 즐길 수 있는 밀키트형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KICK 옥수수 수프와 서초교대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 입 가득 잠봉뵈르
장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347, 크로바타워 지하 1층
영업시간: 평일 08:00–20:00 주말 10:00–20:00 (브레이크타임 14:00–15:00)
구황작물

사진/업체 SNS 캡처

사진/업체 SNS 캡처

사진/업체 SNS 캡처

사진/업체 SNS 캡처
망원동의 작은 골목 안쪽에 자리 잡은 카페는 이름 그대로 고구마·감자·단호박 같은 ‘구황작물’을 메뉴에 아낌없이 녹여낸다. 인천 연수구의 ‘밀우커피’의 망원 분점으로, 케이크와 브런치 빵, 그리고 수프 모두 직접 만든다. 알감자 베이컨 수프는 커다란 빵 조각을 뒤집어 뚜껑 삼아 얹어 내는데, 녹진하게 익은 감자 맛이 꽉 들어찼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 보이는 구황작물을 넣은 수프는 계절마다 메뉴가 조금씩 달라진다. 살짝 구운 파니니 샌드위치 한 조각을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가 된다. 디저트 숍으로 시작했기 떄문에 눈이 휘둥그레지는 케이크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망원시장, 한강 공원까지 들를 겸 찾아가기 좋다.
KICK 수프와 샌드위치, 케이크의 1타 3피
장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7-8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18:30, 화-수 정기휴무
히포크라테스 스프

사진/업체 제공

사진/에디터 제공

사진/업체 제공

사진/업체 제공
안암동 골목에 위치한 공간은 이름만큼이나 몸과 영혼을 위한 건강 수프를 내세운다. 최근 리뉴얼한 안암동의 작은 가게 ‘히포크라테스 스프’는 이름처럼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건강식을 내세운다. 고대 그리스 의사 히포크라테스가 창안한 식이요법에서 영감을 얻어 토마토·감자·당근·양파를 기본으로 한 건강 수프를 만든다. 히포크라테스 스튜와 단호박 스프, 비프 스튜가 대표 메뉴. 유기농 밀가루로 직접 구운 빵과 곁들여 먹으면 든든하다. 고대 서울캠퍼스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위치로 접근성도 좋다.
KICK 애호박, 토마토 듬뿍 들어간 치즈그라탕 스타일의 라따뚜이
장소: 서울 성북구 고려대로28길 12-3
영업시간: 월-토 11:00-20:30, 일요일 정기휴무
호텔 칩멍크

사진/업체 제공

사진/업체 제공

사진/업체 제공

사진/업체 제공
수유동 작은 골목길로 들어서면 ‘칩멍크 호텔’이라는 간판에 화사한 초록빛 식물과 나무 소재 가구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이 나온다. 특별하게도 ‘브런치&북카페’를 표방한다. 푸른 식물과 원목 인테리어가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고,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 동네 주민들의 사랑방 같은 역할도 한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헝가리 전통 요리 ‘굴라쉬 수프’. 녹진하게 끓인 소고기와 파프리카의 풍미가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낸다. 계절 메뉴인 밤, 단호박 수프와 오픈 샌드위치, 그리스식 치킨 샌드위치도 인기 메뉴다. 책을 읽으며 뜨끈한 수프 한 입을 즐기다 보면 몸과 마음이 동시에 녹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KICK 건강한 그리스식 치킨 랩 샌드위치
장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 98길 7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매주 목요일 휴무
Credit
- 사진/ 각 이미지 하단 표기
Celeb's BIG News
#스트레이 키즈, #BTS, #엔믹스, #블랙핑크, #에스파, #세븐틴, #올데이 프로젝트, #지 프룩 파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