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주지훈 주연상→대상 '폭싹 속았수다'…넷플 강세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폭싹 속았수다’·‘중증외상센터’ 나란히 3관왕…시상식 무대 빛낸 작품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가 1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대상과 여우주연상(아이유), 여우조연상(염혜란)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같은 플랫폼의 <중증외상센터>도 드라마 최우수작품상, 남우주연상(주지훈), 신인남우상(추영우)을 차지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올해 시상식은 두 작품의 활약이 두드러진 가운데, 여러 부문에서 다양한 성과가 이어지며 막을 내렸다.
<폭싹>은 역시 <폭싹>이었다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스틸
총 6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최다 노미네이트를 기록했던 <폭싹 속았수다>는 많은 이들의 예상대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인 2역으로 극을 이끈 아이유도 여우주연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그는 “흐릿하게 살라고 강요하던 세상에서 누구보다 선명하게 자신만의 삶을 살아낸 모든 애순이들과, 세상 곳곳에서 뚝심 있게 자신의 욕심을 심고 길러낸 모든 금명이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바친다”고 소감을 전했다. 분량은 적었지만 작품의 시작과 끝을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완성한 염혜란 역시 여우조연상을 거머쥐며 무대 위를 가득 채운 박수를 받았다. 그는 “연기는 광례로 했지만 현실에서는 금명이에 가깝다. 부모님께 늘 죄송하고 감사한데, 이 자리를 통해 사랑하고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3관왕'으로 웃은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도 드라마 최우수작품상, 남우주연상, 신인남우상을 차지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주지훈은 “만화 원작을 영상으로 옮기는 일이 결코 쉽지 않았는데, 이를 현실감 있게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나의 영화 동지이자 시리즈 동지이자, 수많은 도전과 실패를 함께한 이도윤 감독에게 특히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지훈과 이도윤 감독은 앞서 영화 <좋은 친구들>(2014)에서도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양재원 역으로 신인남우상을 받은 추영우는 “양재원으로 살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인간 추영우에서 배우 추영우가 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신 시청자와 팬 여러분께 거듭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흑백요리사>부터 <대환장 기안장>...예능도 넷플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며 시즌2를 앞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예능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같은 플랫폼의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84가 남자예능인상을, 지예은이 LG유플러스 선한영향력상을 받으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신인남자예능인상은 넷플릭스 예능 <주관식당>의 문상훈이 차지했다. 이 밖에도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의 이수지가 여자예능인상을, U+모바일tv <기안이쎄오>의 미미가 신인여자예능인상을 받아 예능 부문에서도 다양한 얼굴들이 조명됐다.
이하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수상자(작)
▶대상='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최우수작품상='중증외상센터'
▶드라마 남우주연상=주지훈('중증외상센터')
▶드라마 여우주연상=아이유('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남우조연상=이광수('악연')
▶드라마 여우조연상=염혜란('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신인남우상=추영우('중증외상센터')
▶드라마 신인여우상=김민하('내가 죽기 일주일 전')
▶예능 최우수작품상='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남자예능인상=기안84('대환장 기안장')
▶여자예능인상=이수지('SNL 코리아 시즌 6, 7')
▶신인남자예능인상=문상훈('주관식당')
▶신인여자예능인상=미미('기안이쎄오')
▶LG유플러스 선한영향력상=지예은('대환장 기안장')
▶업비트 인기스타상=박보검 이혜리 이준혁 아이유
▶OST 인기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새벽 2시의 신데렐라')
Credit
- 사진 / 넷플릭스
Summer fashion trend
셀럽들이 말아주는 쏘-핫 여름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