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런던 여행한다면 들러야할 곳 추가요! 알라이아 북스토어 카페 오픈!

알라이아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서적도 보고 케이크도 먹고!

프로필 by 제혜윤 2024.12.12
런던에 간다면 들러야 할 곳이 하나 더 생겼다. 알라이아가 런던 뉴 본드 스트리트에 서점 겸 카페를 오픈한 것. 런던 중심부에 자리 잡은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서 알라이아만의 유산을 새롭게 정의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런던 문학계, 베이커리 대표주자들과 협업해 선보인 브랜드의 따뜻함과 유대감이 느껴지는 스폿들!

알라이아는 예술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는 증거로 이번 서점에서 예술, 패션, 사진의 현재 상호작용을 반영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다양한 아티스트의 사인과 희귀한 사진, 패션, 미술 서적의 엄선된 컬렉션으로 유명한 런던 문학계의 대표주자 ‘클레어 드 루앙((Claire de Rouen)’과의 협업으로 운영되는 것.

서점과 함께 오픈한 알라이아 카페는 해리 왕자의 웨딩 케이크를 담당하며 유명세를 얻게 된 베이커리 ‘바이올렛 케이크(Violet Cakes)’와의 협업을 통해 운영되는 것도 가장 큰 특징. 셰프겸 오너 ‘클레어 프탁(Claire Ptak)’이 운영하는 ‘바이올렛 케이크’는 캘리포니아 감성을 한 스푼 넣은 유럽 최고의 재료로 만든 제철 케이크들을 선보인다. 이중 일부를 알라이아 카페에서 맛볼 수 있으니, 영국 런던 방문 계획이 있다면 체크해두길!

Credit

  • 사진/ 알라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