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임시완 '사마귀' vs 고현정 '사마귀'...동명이작 온다

'사마귀'가 2개라고? 임시완·박규영·조우진 vs 고현정·장동윤·이엘

프로필 by 박현민 2024.11.28
<사마귀>가 온다. 그것도 두 마리...아니, 동명의 두 작품이다. 배우 임시완이 타이틀롤을 맡은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와 고현정이 출연을 확정한 SBS 새 드라마 <사마귀>는 모두 내년 방영을 목표로 현재 촬영 중이다. 제목만 같고, 형태도, 플랫폼도, 심지어 내용과 제작진까지 완전히 다른 두 작품이 과연 어떤 매력을 앞세워 보는 이를 더 강력하게 매료시킬 수 있을까.


<길복순>의 스핀오프 <사마귀>


제작·크리에이터: 변성현
출연: 임시완, 박규영, 조우진 등
영화 <길복순> 스틸

영화 <길복순> 스틸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사마귀>는 2023년 3월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던 전도연·설경구 주연의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의 세계관을 확장한 스핀오프다. 모든 룰이 무너진 살인청부업계에 긴 휴가를 마치고 돌아온 A급 킬러 '사마귀'와 그의 훈련생 동기이자 라이벌 '재이,' 그리고 은퇴한 레전드 킬러 '독고'가 1인자 자리를 두고 벌이는 치열한 대결을 담은 액션 영화.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 스틸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 스틸

임시완, 박규영, 조우진이 각각 사마귀, 재이, 독고로 분하며 긴장감 넘치는 삼각 구도를 완성한다. <길복순>에서 이름만 등장했던 캐릭터 '사마귀'가 이번 작품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으로 부활하며, 기존 팬들의 기대감을 자극한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연출했던 변성현 감독이 제작과 크리에이터를 맡아 세계관의 디테일과 액션의 밀도를 더욱 강화했다.
디즈니+ 시리즈 <강남 비-사이드> 스틸

디즈니+ 시리즈 <강남 비-사이드> 스틸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 스틸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 스틸

<수리남>, <강남 비-사이드> 등에서 존재감을 발휘하며 액션 연기의 장인으로 자리 잡은 조우진과, <스위트홈>, <셀러브리티>, <오징어게임2> 등 넷플릭스 주요 작품을 장악해 '넷플 공무원'으로 불리는 박규영의 연기 호흡 역시 관전 포인트다. 특히 임시완변성현 감독<불한당> 이후 다시 호흡을 맞추는 점도 작품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프랑스 원작 리메이크 <사마귀>


연출: 변영주
출연: 고현정, 장동윤, 이엘 등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SBS 8부작 드라마 <사마귀>는 프랑스 드라마 <La Mante>(사마귀)를 리메이크한 미스터리 스릴러로, 연쇄살인범 어머니와 경찰 아들 사이의 복잡한 관계와 심리적 긴장감을 중심에 둔다. 고현정은 연쇄살인범 ‘정이신’으로, 장동윤은 그녀의 아들이자 경찰 ‘차수열’로 분해, 팽팽한 대립과 심리전을 펼친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원작 <La Mante>에서는 경찰이 모방 살인을 해결하기 위해 과거 연쇄살인범이었던 정이신(고현정)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이신은 이 제안을 받아들이는 조건으로 자신의 아들(장동윤)이 경찰이 수사를 담당할 것을 요구하며 긴장감 넘치는 모자 관계가 시작된다. 한국판 <사마귀>는 이러한 설정을 기반으로 고현정과 장동윤의 연기를 통해 강렬한 심리전과 긴박한 서사를 그려낼 예정이다.
영화 <화차> 스틸

영화 <화차> 스틸

MBC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스틸

MBC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스틸

영화 <화차>와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Out>으로 치밀한 서사와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낸 변영주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더한다. <화차>와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Out> 모두 강렬한 미스터리와 몰입감 있는 연출로 호평받았던 만큼, 이번 <사마귀>에서도 고현정과 장동윤의 연기를 통해 원작의 서스펜스를 한국적으로 재해석할 예정이다.

Credit

  • 사진 / 넷플릭스·디즈니+·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