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지금 계절에 딱 필요한 보디 스크럽만 모았다

각질 제거와 동시에 보습을 더해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보디 스크럽.

프로필 by 박경미 2024.12.07
(위부터)
Nuxe 레브드미엘 바디스크럽 블랙핑크 제니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하며 인기를 얻었다. 아카시아 허니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보디 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보습력이 뛰어나다. 다만 끈적이는 제형은 호불호가 갈릴 듯. 설탕과 미세 쌀겨 입자가 각질을 제거하며 자극은 적은 편이다. 3만9천원.
Aromatica 슈가 바디 스크럽 바질 & 버가못 설탕과 AHA, BHA, LHA 성분이 각질을 이중으로 케어한다. 스크럽 입자가 큰 편이지만 제형이 꾸덕꾸덕해 겉돌지 않는다. 인그로운 헤어의 원인이 되는 각질 제거 효과를 입증받아 왁싱 후 사용하기 적합하다. 가장 개운하게 마무리되지만 피부가 민감하다면 테스트 후 구매할 것. 물로 씻어낸 후에도 바질과 베르가모트 향이 진하게 남는다. 3만8천원.
Sabon 바디스크럽 화이트티 왜 스크럽계의 유명인사인지 손등 테스트만 해도 알 수 있다. 고운 사해 소금이 즉각적으로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고 아몬드, 호호바, 아르간 등 4가지 식물 오일이 윤기를 더한다. 오일 층이 분리되어 사용하기 전 잘 섞어야 한다. 4만9천원.
L:a Bruket 씨 솔트 스크럽 세이지/ 로즈마리/ 라벤더 뚜껑을 열자마자 싱그러운 허브 내음이 욕실을 채운다. 스웨덴 서부 해안의 청정 소금을 담아 팔꿈치, 발꿈치 등 단단한 각질 관리에 제격. 아몬드 오일이 스크럽 후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하지만 건성 피부라면 보습제를 덧바르는 편이 좋다. 6만9천원.
Susanne Kaufmann 리파이닝 스칼프 & 바디 스크럽 보디와 두피 겸용 제품. 입자가 가장 곱고 자극이 적다. 식물 오일을 함유한 밤 제형은 롤링하면 체온에 부드럽게 녹지만 살구씨 파우더와 블랙 커런트 씨앗은 물에 용해되지 않아 여러 번 씻어내야 한다. 샤워 오일을 사용한 것처럼 피부가 촉촉하다. 16만3천원대.

Credit

  • 사진/ 정원영
  • 어시스턴트/ 안나현
  • 디자인/ 이예슬
  • 디지털 디자인/ GRAFIKS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