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25 SS 패션위크, 잊을 수 없는 순간들
뉴욕, 런던, 밀란부터 파리까지 이어진 ‘패션 대장정’. 그 생생한 현장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2025 SS 패션위크 RECAP!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별들의 축제, 국내 셀럽이 가장 많이 참석한 컬렉션

성공적인 데뷔 쇼를 치른 브랜드

VALENTINO 지난 4월 발렌티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부임한 미켈레의 첫 번째 레디투웨어 컬렉션. V 로고, 러플, 리본 등 발렌티노의 오랜 팬이라면 단번에 알아차릴 상징적인 요소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구성한 그는 총 85개의 룩을 공개했다. 미켈레 특유의 맥시멀리즘과 하우스 헤리티지에 대한 오마주를 적절히 혼합해 새로운 미학적 세계관을 형성한 것이 특징. 이를테면 발렌티노 로쏘에 라일락, 로열 블루 등 다채로운 색상을 더하거나 70s 레이스 슬립, 시퀸 소재를 통해 발렌티노 아카이브에 경의를 표했다. 여기에 켜켜이 쌓은 섬세한 레이어링은 덤. ‘Pavillon des Folies’, 컬렉션 테마이자 쇼장의 명칭처럼 자신만의 파빌리온을 개척해 나가는 미켈레와 메종 발렌티노가 만나 보여줄 다음 무대는 어떤 모습일지, 거침없는 이들의 행보에 (또) 기대를 걸어본다.
S.S.Daley 베일을 벗고 모습을 드러낸 스티븐 스토키 달리의 첫 번째 여성복 컬렉션. S.S.DALEY의 (비)공식 뮤즈 해리 스타일스가 프런트 로에 자리한 가운데, 스티븐은 1920년대 영국에서 활동한 전설적인 플로리스트 ‘콘스탄스 스프라이’로부터 영감을 받은 클래식한 룩을 전개했다. 군더더기 없는 실루엣과 플라워 패턴의 적절한 밸런스로 파란 장미를 피워낸 S.S.DALEY가 남긴 코멘트, “No suffix, prefix or quotes(접미사, 접두사와 따옴표가 없는)”.
런웨이와 옷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어! 가장 특별한 베뉴

Tommy Hilfiger 스탠트 아일랜드 페리에서 펼쳐진 타미 힐피거의 컬렉션.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더불어 뉴욕의 대표 랜드마크로 꼽히는 이 대형 선박은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이름을 딴 뉴욕 항해의 상징이기도 하다. 물살을 가르며 등장한 시그너처 컬러와 스트라이프 패턴. 뒤이어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한 90년대 힙합 전설, 우탱 클랜의 깜짝 공연이 페리를 ‘뉴욕’ 그 자체로 물들였다.
COPERNI 디즈니랜드, 패션쇼, 그리고 코페르니. 단 3가지 키워드로 베뉴 공개 직후 큰 화제를 불러 모은 코페르니의 2025 SS. 누가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 했던가. 코페르니는 실망 대신 더 큰 만족감을 우리에게 안겨주었다. 어둠이 내려앉은 파리 디즈니랜드에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쇼 피스를 비롯해 동화 속 전유물이었던 ‘유리’ 스와이프 백, 미키마우스 슈즈가 차례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디즈니 성 뒤로 솟아오른 불꽃까지, 이토록 로맨틱한 패션쇼라면 언제든 두 팔 벌려 환영할게요.
LABRUM·AVAVAV 같은 트랙, 다른 장소. 라브룸과 아바바브는 각각 런던의 아스널 홈구장과 밀란 시티 외곽의 한 운동장을 무대로 삼았다. 두 브랜드의 또 다른 공통 분모는 바로 ‘아디다스’. 라브룸은 아디다스와의 협업으로 아스널 FC 2024/25 시즌 어웨이 유니폼을, 아바바브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1년 6개월간 작업한 컬렉션을 처음 선보였기 때문이다. 날씨 요정마저 라브룸과 아바바브의 손을 들어줬던 25 SS,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
런웨이에서 만난 반가운 얼굴들

코페르니 쇼의 피날레를 장식한 카일리 제너. 풍성한 볼륨감이 돋보이는 블랙 드레스를 입은 채 걸어 나오는 카일리 뒤로 그림 같은 배경이 연출됐다. 빌런과 공주 그사이 어디쯤, 관능적이고 섹시한 매력을 뽐낸 ‘코페르니 프린세스’ 카일리, 지난해 체결된 코페르니와 그의 특별한 파트너십이 향할 다음 행선지에 관심이 모인다.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컨셉 코리아’. 한국을 대표해 파리로 향한 므아므(MMAM)와 리이(RE RHEE)의 합동 쇼에서 몬스타엑스 셔누와 모델 아이린이 컨셉코리아 앰배서더 자격으로 런웨이에 올랐다. 국내 브랜드와 K-셀럽 한눈에 보기, 글로벌 오디언스들 완전 럭키비키잖아?
Credit
- Design/GRAFIKSANG
- Images/각 셀러브리티
- 브랜드 공식 SNS
- imaxtree
- gettyimages
Celeb's BIG News
#스트레이 키즈, #BTS, #엔믹스, #블랙핑크, #에스파, #세븐틴, #올데이 프로젝트, #지 프룩 파닛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