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황후', 'VIP', '해피엔드', '굿파트너'...장나라 남편들 왜이래?

신성록→지승현...드라마 속 '남편 운' 지지리도 없다는 장나라

프로필 by 박현민 2024.09.05

<황후의 품격> 이혁 역 신성록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 스틸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 스틸

지난 2018~2019년 방영된 김순옥 작가의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은 입헌군주제 대한제국을 배경으로 황실로맨스릴러를 표방한 작품이다. 극 중 오써니(장나라)는 황제 이혁(신성록)이 소현황후(변현진)와 사별 후 두 번째로 맞이한 황후였지만, 이혁은 이미 써니와 결혼 전부터 황실 대변인이자 자신의 비서팀장이었던 민유라(이엘리야)와 내연관계! 이를 뒤늦게 알게 된 오써니는 결국 흑화해 통쾌하게 복수한다.


<VIP> 박성준 역 이상윤


SBS 드라마 <VIP> 스틸

SBS 드라마 <VIP> 스틸

SBS 드라마 <VIP> 스틸

SBS 드라마 <VIP> 스틸

SBS 드라마 <VIP> 성운백화점 VIP 전담팀 차장 나정선(장나라)의 남편 박성준(이상윤)은 같은 회사 VIP 전담팀장으로 사내 부부다. 아주 멀쩡해 보였던 성준 역시 VIP 전담팀 사원 온유리(표예진)와 불륜을 저질러 정선을 분노케 한다. 드라마 속 불륜남녀의 사연은 어찌나 구구절절한지, 게다가 온유리는 여느 내연녀들과 달라 <VIP>를 보는 이들의 속을 더욱 헤집어놨다.


<나의 해피엔드> 허순영 역 손호준


지난해 방영됐던 TV조선 드라마 <나의 해피엔드> 속 자수성가 CEO 서재원(장나라)의 남편은 프리랜서 디자이너이자 교수인 허순영(손호준)이다. 세상에서 둘도 없이 다정한 남편이자 자상한 아빠였던 그가, 사실은 재원의 오랜 친구인 권윤진(소이현)과 불륜 사이라고?! 도입부부터 꽤나 파격적인 이 작품은 순차적으로 숨겨진 진실들이 하나둘 드러나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세상에 믿을 사람 하나 없다는 참된 교훈을 남긴 드라마.


<굿파트너> 김지상 역 지승현


SBS 드라마 <굿파트너> 스틸

SBS 드라마 <굿파트너> 스틸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에서 차은경(장나라)의 직업은 베테랑 이혼 전문변호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의 예상을 크게 빗나가지 않고 그녀의 남편은 어김없이 사연(?)있는 불륜을 저지른다. 은경의 의사 남편 김지상(지승현)의 내연녀는 은경의 회사 비서실장인 최사라(한재이)다. 남편과 비서가 불륜을 저지른 상황에 직면한 이혼 전문변호사 차은경의 고군분투(?)기다.

Credit

  • 사진 /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