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도시별로 조향사가 추천하는 향수는?

“방콕, 다낭, 울란바토르, 두바이에서 뿌리면 좋을 향은 무엇인가요?” 조향사 네 명에게 한국인이 선호하는 여름 휴가지에 어울리는 향수를 추천받았다.

프로필 by 박경미 2024.07.09
In The Ulaanbaatar
Aesop 휠 EDP 끝없이 드넓은 대지가 펼쳐지지만 나무는 많지 않은 지역으로 여행을 떠났을 땐, 스모키한 나무 향과 짙은 흙내음을 가진 향수를 추천한다. 50ml 17만원.(by 김용진)

Armani Beauty 프리베 레 조 컬렉션 베티베 디베 상트페테르부르크 겨울궁전 정원에서 영감받은 시원한 향이 여름에도 선선한 울란바토르와 잘 맞는다. 신선한 베티버와 베르가모트, 레몬 조합은 광활한 자연과 시너지를 낸다. 100ml 32만원대.(by 오하니)

Sisley 오 드 깡빠뉴 EDT 신선하고 상쾌한 풀내음 그 자체. 짙은 초록과 파란 하늘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도시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100ml 18만원.(by 강미선)

In The Dubai
Diptyque 로 파피에 EDT 사막 위에 세워진 두바이는 하늘을 찌를 듯 높은 건물, 화려하게 치장된 실내 장식 등이 아름답지만 인위적이다. 삭막한 느낌을 중화시키는 살 냄새 같이 포근한 향이 어울린다. 100ml 24만1천원.(by 강미선)

Atkinsons 41 벌링턴 아케이드 EDP 스파이시한 화이트 페퍼가 이국적인 무드를 자아내며 중성적이다. 아랍 문화권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룬다. 100ml 27만3천원.(by 김용진)

Histoires De Parfums 디스 이즈 낫 어 블루 보틀 1.7 장미, 플루메리아, 은방울꽃이 조화된 향이 화려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순수한 은방울 꽃향이 존재감을 드러내며 도시와 대비돼 더욱 매력적이다. 60ml 17만4천원.(by 느바에)

Credit

  • 사진/ 정원영, Getty Images
  • 어시스턴트/ 안나현
  • 디자인/ 진문주
  • 디지털 디자인/ GRAFIKS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