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BTS 정국, 아미에게 'Never Let Go' 선물 #팬송 #메시지 #반응

정국이 직접 밝힌 'Never Let Go'의 탄생부터 아쉬움까지 #11주년_선물

프로필 by 박현민 2024.06.08
사진 / 빅히트 뮤직

사진 / 빅히트 뮤직

사진 / 빅히트 뮤

사진 / 빅히트 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지난 7일 싱글 'Never Let Go'(네버 렛 고)를 발표했다. 'Never Let Go'는 정국이 ARMY(아미, BTS 팬덤명)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팬송으로, BTS가 매년 자신들의 데뷔일을 기념해 개최하는 'FESTA'의 일환으로 공개됐다.


'Never Let Go'에 담긴 메시지


사진 / 빅히트 뮤직

사진 / 빅히트 뮤직

'Never Let Go'는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으로 미니멀하면서도 귀를 사로잡는 신디사이저와 청량감 가득한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다. 정국이 작사·작곡 전반에 참여한 해당 곡은 '맞잡은 서로의 손을 절대로 놓지 말자'는 메시지가 들어있다.

'Everything falls into place / Cause you're right here with me / Without your love I'm nothing / You mean more than you know'라는 가사에서 느껴지듯 이 곡은 전 세계 ARMY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냈다. 팬들을 향한 정국의 따뜻한 마음과 벅차오르는 리듬이 어우러지며 곡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가 배가된다.


정국이 직접 밝힌 'Never Let Go'


사진 / 빅히트 뮤직

사진 / 빅히트 뮤직

정국은 곡이 나온 7일 팬 소통 플랫폼인 위버스를 통해 "아미들 곡 선물 잘 받으셨나요?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네요"라고 운을 뗐다.

이어 "처음부터 여러분들 생각하면서 작업했었고, 훅이 좀 길게 반복되나 싶을 수도 있는데 사실은 하우스 장르의 댄스와 함께 보여드리려 했던 곡입니다. 퍼포먼스 곡인 셈이죠. 근데 시간이 없어서 진행을 못 했네요, 아쉽습니다. 시간을 돌린다면 어떻게든 찍어 놨을텐데 그래서 그 부분을 좀 이해를 해주십사 이렇게 글 남깁니다"라고 전했다.
사진 / 빅히트 뮤직

사진 / 빅히트 뮤직

벌써 11주년이 다가왔네요. 늘 옆에서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정국


아이튠즈 96개 지역 1위!


사진 / 빅히트 뮤직

사진 / 빅히트 뮤직

예상대로 반응은 뜨겁다. 6월 7일 오후 1시에 발표된 정국의 팬송 'Never Let Go'는 8일 오전 9시 기준 미국, 이탈리아, 일본 등 96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에도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Credit

  • 사진 / BTS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