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2024 보디 케어 트렌드

보습에 집중되었던 보디 제품이 진화하고 있다. 유효 성분의 함량을 높이고 기능성을 강화했으며 단계를 세분화한 것. 보다 세밀한 관리가 가능해진 2024 보디 케어 트렌드.

프로필 by 박경미 2024.05.28
브리프는 Daze Days. 반지는 Damiani.

(왼쪽부터 시계 방향) B.Clinicx 멀티펩타이드 범범 세럼 11종 펩타이드와 저분자 콜라겐이 엉덩이 피부의 탄력을 높인다. 2만7천5백원. Alqvimia 버스트 퍼밍 바디 로션 식물 유래 성분이 가슴 피붓결을 매끄럽게 만들고 수분을 더해 탄력을 케어한다. 12만5천원. Paula’s Choice 클리니컬 엘라스티시티 리뉴얼 바디 트리트먼트 콩 단백질 성분이 피부 탄성을 회복시킨다. 데콜테, 무릎, 팔뚝에 바르면 효과적. 10만3천원. By Wishtrend 비타민 어메이징 바쿠치올 바디로션 항산화 효과를 가진 바쿠치올이 피부 탄력과 결, 톤까지 개선한다. 3만9천원.

NICHE FIRMING CARE
최근 페이스 케어처럼 탄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부위별 관리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었다. “뷰티 시장에서 안티에이징 비중이 커지고 있어요. 보디 케어도 마찬가지죠. 특히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하는 만큼 한 제품으로 탄력을 관리하는 것에서 가슴, 엉덩이, 허벅지 등 부위별로 세분화되고 있죠.” 비클리닉스 마케터 최수연의 설명. 펩타이드, 콜라겐, 레티놀, 바쿠치올과 같이 스킨케어에서 주목받고 있는 성분이 접목되어 효과를 높인 것도 특징. 가슴은 피부 치밀도를 높여 볼륨감을 끌어올리는 보르피린, 엉덩이와 허벅지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바쿠치올과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펩타이드 등이 매칭된다. 임상 시험으로 탄력 개선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 다수다.

그린 브라렛은 Viaplain.

(왼쪽부터) Uriage 푸루리시드 칼라민 젤크림 가려움과 붉은 기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인 칼라민을 함유했다. 수분감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빠르게 흡수돼 민감해진 피부를 케어한다. 3만6천원. Medion 락토리메디 카밍크림 세라마이드, 판테놀 등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브라질리언 왁싱 후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킨다. 4만원. Nolie 언더 캄 애프터 왁싱 패치 브라질리언 왁싱 후 붙이는 진정 패치. 스피룰리나와 병풀 성분이 자극 받은 부위를 가라앉힌다. 5개 3만5천원.

WIDE SPECTRUM OF CALMING PRODUCT
구글 트렌드의 체모 관리 키워드가 제모에서 왁싱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왁싱 검색량이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왁싱을 하는 사람이 늘자 애프터케어 제품도 종류와 성분이 다양해졌다. 알로에 수딩젤뿐이던 홈 케어 제품이 보다 세분화됐으며 기능도 강화되었다는 얘기. 노우라이의 ‘언더 캄 애프터 왁싱 패치’는 속옷에 잔여물이 묻어 수시로 덧발라야 했던 수딩젤의 단점을 보완해 부착하는 것으로 간편하게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유리아쥬의 ‘푸루리시드 칼라민 젤크림’은 왁싱 후 열린 모공을 수축시키고 가려움을 개선하는 칼라민 파우더를 함유해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메디온의 ‘락토리메디 카밍크림’은 브라질리언 왁싱에 특화된 제품으로 장벽 손상을 개선하고 pH 밸런스를 맞춘다. 이제 왁싱 숍에서 관리 받은 듯 집에서도 애프터 케어가 가능하다.

스트라이프 브라렛은 Zara.

(위부터 시계 방향) Medicube 레드 클리어 캡슐 바디로션 레드 캡슐에 담긴 AHA, BHA, PHA가 각질을 제거해 보디 트러블을 예방한다. 3만8천원. Happybath 딥클린 트러블 시카 바디패치 트러블이 고민인 부위에 붙이면 울긋불긋한 흔적을 완화한다. 4개 9천9백원. Illiyoon AC 시카 클리어 바디워시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AHA, BHA, PHA가 피붓결을 매끈하게 가꾼다. 1만9천원. Nature Republic 그린더마 티트리 시카 클리어 바디 미스트 각질을 제거하는 PHA, LHA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티트리 오일이 함유됐다. 어떤 각도에서도 분사가 가능하다. 2만원.

BARRIER CARE FOR ACNE
피부 장벽 관리가 중요시되며 보디 제품에도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보디 트러블의 대표 원인인 탈락되지 않은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스크럽제를 사용하던 것에서 장벽 손상을 최소화하는 각질 제거 성분을 바르는 것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 최근 출시된 트러블 케어 제품에서 화학적 각질 제거의 대표 성분인 AHA, BHA는 물론 피부에 천천히 흡수돼 자극이 적은 PHA, 약산성으로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지 않는 LHA까지 포착할 수 있다. 각질을 서서히 녹여 피부 자극이 적은 로션이나 미스트 타입도 눈에 띈다. 더불어 보습과 진정 성분을 더해 장벽 케어를 돕는다.

브리프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왼쪽부터) Monday Surf 비타민 바디 브라이트 세럼 인 로션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비타민C 유도체가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든다. 3만8천원. I Will Me Back 바디착색 미백 크림 미백에 효과적인 10가지 비타민 성분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본연의 피부톤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투명한 젤 제형으로 빠르게 흡수된다. 2만2천8백원. Vasol 컴포터블 브이 크림 브라이트 2주 동안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겉과 속의 멜라닌을 감소시켜 착색된 부위를 밝힌다.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부위에도 사용 가능하다. 2만4천원.

FOCUS ON WHITENING FORMULA
비타민C, 비타민C 유도체, 감초추출물, 글루타치온 등 다양했던 미백 성분이 하나로 모아지고 있다. 스킨케어에서 주로 포착되던 나이아신아마이드가 그 주인공. “많은 미백 성분 중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활용되는 이유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성분으로 효과가 확실하기 때문이죠. 또한 광 노출에도 안정적이고 자극을 유발할 가능성도 적어요.” 코스맥스 전략팀 배소원은 전한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미백 효과 이외에도 피부 장벽과 결, 항산화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가격이 비교적 낮고 안정성과 관련된 데이터가 많아 보디 미백 제품에 쓰임이 늘고 있다. 또 미백 케어가 착색을 밝히는 것을 넘어 피부톤을 고르고 맑게 만드는 개념으로 변화되며 몸 전체에 바르는 제품이 대세로 떠올랐다.

Credit

  • 사진/ 안상미,정원영, 류호승,박성연(제품)
  • 모델/ 메구
  • 헤어/ 경민정
  • 메이크업/ 이숙경
  • 스타일리스트/ 강미선
  • 도움말/ 김현(먼데이서프), 박준원(LG생활건강), 박지윤(오로라왁싱),배소원(코스맥스),최수연(비클리닉스),천혜진(위시컴퍼니)
  • 어시스턴트/ 안나현
  • 디자인/ 이예슬
  • 디지털 디자인/ GRAFIKS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