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박찬욱 연출→로다주 1인 다역...'동조자'에 쏠린 관심

박찬욱×로다주 'The Sympathizer', 4월 15일 쿠팡 공개!

프로필 by 박현민 2024.04.11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HBO 시리즈 <동조자>(The Sympathizer)가 오는 15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된다. 영화 <헤어질 결심>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박찬욱 감독의 신작이라는 사실만으로 이미 국내외 관심이 쏠렸다.


<동조자> is


<동조자>는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 스파이 스릴러.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이데올로기 전쟁이 한창이던 1970년대, 미국으로 탈출한 공산주의 북베트남 스파이가 종전 후 CIA의 이중간첩으로 포섭되면서 겪는 혼란스러운 모습을 흥미롭게 그렸다. '두 가지 피, 두 가지 언어, 두 얼굴을 가진 남자'로 어디에도 속할 수 있지만, 어디에도 속할 수 없어 주변인으로 살아야 했던 주인공의 내적 갈등이 몰입감 있게 표현됐다.


원작=퓰리처상 수상 소설


베트남계 미국인 작가인 비엣 타인 응우옌(Viet Thanh Nguyen)이 지난 2015년 발표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해당 소설은 출간 이듬해인 2016년 퓰리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드라마 <동조자>는 이 원작 소설을 각색하여 총 7개의 시리즈로 재탄생했다.


박찬욱×로다주


Park Chan-wook / gettyimage Robert Downey Jr. / gettyimage Sandra Oh / gettyimage
박찬욱 감독이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제75회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후 선보이는 첫 번째 작품, 그리고 BBC <리틀 드러머 걸>(2018)을 잇는 두 번째 글로벌 시리즈 연출작이다. 박찬욱 감독은 <동조자>의 공동 쇼러너(co-showrunner)이자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제작, 각본, 연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진두지휘했다. 다만, 박찬욱 감독이 직접 연출을 맡은 것은 전체 7부작 중 전반부에 해당하는 1~3부 세 편이다. 나머지 네 편은 영국 감독 마크 먼든과 영화 <두 교황>으로 알려진 브라질 출신 페르난도 메이렐레스 감독이 나눠 맡았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 HBO 시리즈 <동조자> 티저 예고편 캡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 HBO 시리즈 <동조자> 티저 예고편 캡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 HBO 시리즈 <동조자> 티저 예고편 캡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 HBO 시리즈 <동조자> 티저 예고편 캡처
베트남 배우 호아 쉬안데(Sandra Oh),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Downey Jr.), 그리고 한국계 배우 산드라 오(Sandra Oh) 등이 출연하는데, 특히 최근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오펜하이머>로 생애 첫 오스카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품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기상천외한 1인 다역을 소화하는 것이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Credit

  • 사진 / HBO·Getty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