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유연석이 연쇄살인마? <운수 오진 날> 알.쓸 해설.zip

영화 <인질> 필감석 감독의 OTT 드라마 첫 진출작!

프로필 by BAZAAR 2023.11.18

<운수 오진 날>은?

티빙 오리지널 <운수 오진 날> 포스터

티빙 오리지널 <운수 오진 날> 포스터

드라마 <운수 오진 날>은 택시기사 '오택'이 고액을 제시하는 장거리 손님을 태우고 가다 그가 연쇄살인마임을 깨닫게 되면서 공포의 주행을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는 스릴러 장르의 티빙 오리지널. 택시기사 '오택' 역은 배우 이성민, 연쇄살인마 '금혁수' 역은 유연석, 그리고 아들을 죽인 살인자 금혁수를 쫓는 처절한 심정의 엄마 '황슌규' 역은 이정은이 맡았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영화 <인질> 필감성 감독의 OTT 드라마 첫 진출작이기도 하다.
 

'유연석'이 연쇄살인마?

티빙 오리지널 <운수 오진 날> 금혁수 역 유연석

티빙 오리지널 <운수 오진 날> 금혁수 역 유연석

원작에서는 '금혁수'가 기괴한 외모를 가진 것으로 나오지만, 드라마에서는 유연석이 캐스팅되며 외모에 변화가 생겼다. 유연석은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칠봉이 역,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 안정원 역 등을 통해 대중에게 선한 이미지가 강한 배우지만, 앞서 영화 <올드보이>, <건축학개론>, <늑대소년>  등을 떠올려보며 분노를 유발하는 '악역'도 안정적으로 소화한 경험이 풍부하다. 물론 그럼에도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 캐릭터는 이번 <운수 오진 날>이 처음이다.
 
또한 흥행작 <재벌집 막내아들>을 통해 '진양철 회장님'으로 불리던 이성민은 이번 작품을 통해 택시기사 오택 역으로 분한다. 이성민은 "회장님 하고난 후에 이 드라마를 했다. 이 드라마를 선택한 것도 이전 캐릭터와 다르기 때문"이라며 "변화를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작품을 선택한 계기를 설명했다.
 

tvN에서 티빙보다 먼저 공개

사진 / 티빙

사진 / 티빙

드라마 <운수 오진 날>은 지난 10월 5일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서 총 10부작 중 2회를 선공개됐다. 티빙 오리지널이지만, tvN에서도 방영을 예정하고 있다. tvN에서 11월 20일부터 월, 화요일에 순차 공개, 티빙에서는 24일 파트1(1~6회)을 전편 공개한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티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