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인 키아프 서울과 세계적인 미술 행사인 프리즈 서울의 개최를 기념하며, 패션 브랜드들도 서울을 커다란 미술관으로 변신시키기 위해 나섰다. 프리즈가 아니더라도, 아트적 영감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패션 브랜드들의 전시를 소개한다.
2018년 시작해 마이애미, 홍콩, 런던, 파리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린 현대 문화시리즈 '프라다 모드'가 서울을 찾았다. 프리즈 서울 기간에 맞춰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문화공간 '코트(KOTE)'에서 열리는 프라다 모드 서울은 '다중과 평행'을 주제로 한다.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김지운, 연상호, 정다희 3명의 감독이 저마다의 독특한 시선으로 바라본 현대 사회에 대한 영화적 비전을 공간에 구현해 낸 것!
관람 포인트 : 프라다 멤버쉽 회원들만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미식문화, 부재, 죽음에 관한 질문이 담긴 여러 공간들을 오가며 각 공간의 깊이와 다채로움을 느껴보자.
LOCATION l 종로구 인사동길 7, 코트(KOTE)
DATE l 9월 6일까지.
디올 성수동 컨셉 스토어에서는 디올 하우스의 아이코닉한 백, '레이디 디올'을 작가들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상상력 넘치는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 전시가 한창이다. 2016년부터 매해 전 세계 아티스트와 함께 진행해온 이 프로젝트는 올해 여덟 번째 에디션을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 하종현, 이건용, 제이디 차를 비롯한 24인과 함께 했다. 레이디 디올의 무한한 잠재력과 이에 깃든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42점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관람 포인트 : 이불 작가의 거대한 설치 작업을 중심으로 작품이 배치되어있으며 곳곳에 인생 사진 건질 수 있는 포토존까지 준비 완료. 소소한 행복을 더해 줄 레이디 디올 뱃지가 기프트로 마련되어 이번 전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LOCATION l 성동구 연무장5길 7, 디올 성수
DATE l 9월 17일까지
━
BOTTEGA VENETA '강서경 개인전 : 버들 북 꾀꼬리'
서울을 기반으로 회화, 조각, 설치, 영상,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온 강서경 작가의 개인전 〈버들 북 꾀꼬리〉가 리움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예술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보테가 베네타가 이번 전시 후원을 한다. 현시대의 개성과 자유가 가지는 의미를 탐구하는 작가의 작품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것! 전시는 9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관람 포인트 : 미술관 로비의 대형 미디어월에서 펼쳐지는 신작 영상 '버들 북 꾀꼬리'는 전시 공간에 펼쳐진 작업을 스크린으로 가져와 움직임과 소리를 더한 작품! 이 작품을 시작으로 수만 마리의 꾀꼬리가 풀어진 듯한 전시장 곳곳을 배회하며 신체와 사물, 풍경을 대면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는 작가의 예술세계를 느껴볼 것.
LOCATION l 용산구 이태원로55길 60-16, 리움 미술관
DATE l 12월 31일까지
혁신적인 실험 정신을 선보이는 나이키 랩(NikeLab)이 전 세계 최초로 서울에서 신제품 'ISPA LINK Axis'를 선보이는 것과 함께 전시를 진행한다. '완전 순환 신발'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한 이번 신제품은 나이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이 돋보인다. 이와 더불어 분해와 파쇄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킨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공간도 마련되었다. '회귀'라는 키워드에 맞는 순환의 가치를 보여주는 작품으로 가득!
관람 포인트 : 오직 SNKRS 멤버들만 참여 가능한 워크숍 클래스가 운영 중. 나이키팀과 함께 클레이와 3D 프린트 몰드로 ISPA 제품을 만들며 순환과 연결의 의미를 탐험할 수 있는 워크숍 클래스가 운영된다. 오직 SNKRS 멤버들만 참여 가능하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마감되니 참여에 참고할 것.
LOCATION l 성동구 금호로3길 14, 금호알베르
DATE l 9월 9일까지
━
Selected Works_Seoul ‘982-‘023: The Stone Island Archive
40년의 스톤 아일랜드 역사를 한 자리에서! 4년에 한번씩 열리는 스톤 아일랜드의 아카이브 전시가 한국을 찾았다.
아시아 내에서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1982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작품을 비롯해 그간의 핵심으로 꼽히는 70여점의 피스들이 선별되어 관람객을 맞이한다. 혁신적 소재와 실험적 제작 방식에 기반을 둔 브랜드의 지속적인 실험 정신을 엿볼 기회! 스톤 아일랜드 공식 카카오 채널에서 사전 예약 후 방문해 볼 것.
관람 포인트 : 전시장 내 높이 솟은 9개의 기둥 위 아이코닉한 스톤 아일랜드의 룩을 착용한 3D 조각들과 열을 가하면 극적으로 변하는 감열성 의상을 보며 브랜드의 새로운 기술력을 마주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LOCATION l 성동구 아차산로9길 41, 성수 레이어 41
DATE l 9월 9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