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남궁민이 주연으로 활약해 큰 사랑을 받았던 MBC 금토드라마 〈연인〉이 지난 2일 10회로 파트1을 마무리했다. 이어 예정된 〈연인〉 파트2가 공개된느 10월 전까지 이장현(남궁민)을 기다리면서 시청하면 좋을 남궁민 최근 대표작들을 모았다.
배우 남궁민하면, 역시 '천변'이 먼저 떠오른다. 수임료 단돈 천원으로 '갓성비' 좋은 천지훈 변호사가 힘없는 의뢰인들을 돕는 유쾌한 활극 〈천원짜리 변호사〉는 보는 내내 사이다를 잔뜩 들이킨 기분을 만끽할 수가 있다. 특히 〈연인〉에서도 재회(?)해 보는 시청자를 반갑게 했던 배우 이청아와의 달콤하고 쓰라린 연인으로의 호흡을 지켜보는 맛도 느낄 수 있다. 토종 OTT 웨이브와 글로벌 OTT 디즈니+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연인〉에서 넉살 좋은 남궁민과 전혀 다른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경험하고 싶다면 무조건 〈검은 태양〉이다! 국정원 최고 현장요원으로 불리던 한지혁(남궁민)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의 존재를 찾아 나서며 거대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 벌크업까지 한 남궁민의 '멱살캐리 원맨쇼'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가히 독보적인 존재감을 느낄 수 있다. 남궁민 배우는 이를 통해 'MBC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으니, 보기 전부터 기대해도 좋다. 웨이브에서 감상 가능.
야구가 끝난 비시즌 시기 팀 전력 보강을 위해 선수영입과 연봉협상에 나서는 것을 의미하는 '스토브리그'. 스포츠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한 번 보면 빠져나올 수 없다는 바로 그 드라마다! 만년 하위권인 드림즈의 단장으로 부임한 백승수가 펼치는 감동의 스토리가 백미다. 더욱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 〈악귀〉 오정세,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 등 매력 넘치는 배우들이 한 화면에서 펼치는 연기 호흡을 보는 맛도 상당하다. 남궁민은 이 작품으로 'S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웨이브, 넷플릭스, 왓챠, 쿠팡플레이에서 모두 스트리밍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