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MC는 배우 김민하! 돌아온 #알쓸별잡 관전 포인트 3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뉴 MC는 배우 김민하! 돌아온 #알쓸별잡 관전 포인트 3

지구별로 온 ‘알쓸’ 시리즈. 영화평론가 이동진, 건축가 유현준이 새로운 전문가로 함께한다.

BAZAAR BY BAZAAR 2023.07.18
사진/〈알쓸별잡〉 티저 영상 캡처사진/〈알쓸별잡〉 티저 영상 캡처사진/〈알쓸별잡〉 티저 영상 캡처사진/〈알쓸별잡〉 티저 영상 캡처
‘알쓸’ 시리즈가 새 시즌 컴백을 알렸다.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이하 ‘알쓸별잡’)〉으로 오는 8월 3일 첫 방송을 확정 지은 것!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누는 지적인 수다 파티. 이번에는 어떤 즐거운 대화가 준비되어 있을까? 〈알쓸별잡〉의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Point 1. 첫 고정 예능에 도전한 배우 김민하

드라마 〈파친코〉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배우 김민하가 영화감독 장항준과 함께 〈알쓸별잡〉의 새로운 MC가 됐다. 〈알쓸별잡〉은 김민하의 첫 고정 예능이자 첫 MC 도전이다. 김민하는 지난해 미국 CBS 토크쇼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에 게스트로 출연해 똑똑하고 재미있고 사랑스럽다는 평을 들었는데, 유쾌함과 사랑스러움의 대명사 장항준 감독과 함께 ‘댕댕미’ 넘치는 찰떡 케미를 보여주지 않을까? 새로운 두 MC의 진행을 기대해 봐도 좋겠다.
 
 

Point 2. 입담 넘치는 뉴페이스 전문가

독보적인 인지도와 두터운 팬덤을 가진 인기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새로운 전문가로 합류한다. 각종 라디오 방송과 TV 프로그램 고정출연(현재는 〈홍진경의 영화로운 덕후생활〉에 출연 중이다) 등을 통해 그가 가진 방대한 지식(영화는 물론 책과 음악 등)과 입담은 이미 확인됐다. 특히 ‘한줄평’의 대가로 알려진 만큼 〈알쓸별잡〉에서는 어떤 촌철살인을 남길지 궁금하다.
 
 

Point 3. 다시 뭉친 이전 시즌의 어벤져스

이전 시즌의 반가운 전문가들도 다시 뭉쳤다. 〈알쓸신잡〉 시즌 2에 출연했던 건축가 유현준, ‘알쓸’ 시리즈의 최다 출연자인 물리학자 김상욱, 그리고 지난해 〈알쓸인잡〉에 출연해 주목받은 천문학자 심채경이다. 특히 건축가 유현준은 2017년 이후 5년의 출연으로 더욱 반가운데, 이번 시리즈의 콘셉트가 “지구별로 떠나는 여행”인 만큼 도시를 사유하는 건축가인 그가 전해줄 이야기가 기대된다!
 

Keyword

Credit

    프리랜스 에디터/ 김혜원
    사진/ <알쓸별잡> 티저 영상 캡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