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핫 트렌딩송즈' 1위!
」
사진 / 빌보드
데뷔도 하기 전에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새긴 것은 이례적이다. 지난 23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프리 데뷔곡 'DREAM'은 빌보드 '핫 트렌딩송즈'(Hot Trending Songs)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베이비몬스터가 힘찬 출발을 하고 있다"고 치켜세우며 높은 기대감을 표했다.
'핫 트렌딩송즈'는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는 노래, 음악, 주제 및 트렌드를 반영해 순위를 매긴다. 전 세계 음악 팬들이 활발히 이용하는 대형 플랫폼 중 하나인 트위터에서 이같은 성과는 일찌감치 팬덤은 물론 대중에게 화제성을 확보한 것으로 풀이된다. 'DREAM' 비디오는 지난 14일 공개된 후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로 직행하더니, 현재 4천만 뷰를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조회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129일 만에 유튜브 구독자 200만명 돌파!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유튜브는 최근 아티스트의 인기 척도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런 점에서 베이비몬스터가 데뷔 전 연습생 신분으로 K팝 걸그룹 최단 기간인 129일 만에 유튜브 채널 200만 명을 돌파하고 티저 콘텐츠 누적 조회 수 4억 뷰를 넘긴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다. 이와 관련해 미국 빌보드는 이들을 '주목해야 할 K팝 아티스트'로 선정하며 "K팝 장르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한국(아현, 하람, 로라), 태국(파리타, 치키타), 일본(루카, 아사) 등 다국적 구성이며 보컬·댄스·랩·비주얼을 고루 갖춘 '올라운더'로 소개된 바 있다. 올가을 데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