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역대 최다 선주문!"..스키즈, 티징 콘텐츠 어땠길래?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K팝 역대 최다 선주문!"..스키즈, 티징 콘텐츠 어땠길래?

신보 선주문 493만장 돌파한 스트레이 키즈! K팝 새역사 썼다

BAZAAR BY BAZAAR 2023.05.30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마침내 일을 냈다. 새 앨범 선주문이 무려 493만 장을 돌파한 것. 이는 모든 K-팝 아티스트를 통틀어 역대 최다 선주문량 스코어다.
 
스트레이 키즈의 세 번째 정규 앨범  '★★★★★ (5-STAR)'(파이브스타)의 정식 발매일은 오는 6월 2일. 그룹이 축적한 인기와 함께 발매 전 공개된 티징 콘텐츠는 본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최근까지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의 3집 앨범 관련 티징 콘텐츠를 모았다. 역대 최다 선주문량을 일궈낸 주역들이다.
 

다채로운 콘셉트 티저 모음.zip

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정규 3집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
 
첫 번째 콘셉트 포토에는 이색 볼거리가 가득하다. 호랑이 디자인을 활용한 소품이나 자개 밥상, 백자와 청자, 접이 부채 등 전통미를 품은 아이템이 평소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뻥튀기, 마트 전단지, 편의점 의자 같은 일상적 디테일 요소와 어우러졌다. 스트레이 키즈의 개성과 취향을 유니크하게 풀어냈다.  
 
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3집 앨범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
두 번째 콘셉트 포토는 특별한 감성을 품고 있다.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은 도시의 조명이 어둠을 밝히는 거리에서 아련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우수에 찬 눈빛과 표정으로 그들이 들려줄 이야기를 향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찢어진 데님 팬츠, 컬러감이 돋보이는 퍼 재킷, 댄디한 카디건 등 여러 패션 아이템을 믹스 매치해 자유분방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멋까지 살렸다는 평가.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 1-2차 티저

 
29일과 30일에는 두 편의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 티저가 순차 오픈됐다. 블록버스터 영화 예고편을 방불케 하는 '특' MV 1차 티저는 타이틀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2차 티저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양 팔을 교차하는 포인트 안무까지 등장하며 풀 퍼포먼스에 대한 궁금증을 더해 글로벌 관심을 집중케 했다.
 

'언베일 : 트랙'→'매시업 영상'

 
수록곡 중 일부를 소개하는 스트레이 키즈의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가 꾸준하게 공개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국내외 높은 기대를 입증했다.  
 
또한 타이틀곡 '특'을 비롯해 '위인전', 'ITEM'(아이템), 'Super Bowl'(슈퍼볼), 'TOPLINE (Feat. Tiger JK)'(탑라인), 'DLC'(디엘시), '죽어보자', '충돌', 'FNF'(에프엔에프), 'Youtiful'(유티풀), 'THE SOUND (Korean Ver.)'(더 사운드 (한국어 버전)), 'Time Out'(타임 아웃)까지 신보 전곡의 일부 음원을 한데 모은 매시업 영상은 그야말로 웰메이드 앨범을 예고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