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범죄도시3>, 빌런 이준혁 어땠나?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베일 벗은 <범죄도시3>, 빌런 이준혁 어땠나?

한국 영화 부활할까? 괴물형사 컴백..'천만' 또 노린다

BAZAAR BY BAZAAR 2023.04.26
영화 〈범죄도시3〉 티저 포스터

영화 〈범죄도시3〉 티저 포스터

영화 〈범죄도시3〉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마동석 배우가 '괴물형사' 마석도로 나오는 바로 그 프랜차이즈 영화다.
 
〈범죄도시3〉는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서울 광수대로 이동 후,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 분)과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빌런 리키(아오키 무네타카 분)를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
영화 〈범죄도시3〉 티저 예고편 캡처

영화 〈범죄도시3〉 티저 예고편 캡처

26일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이 동시 공개됐는데, 해당 포스터에 적힌 "확 쓸어버린다"는 카피가 여전히 건재한 마석도 표 맨주먹 액션을 잔뜩 기대하게 만든다. 고비 없이 모든 것을 다 쓸어버리는 마석도 스토리는, 그야말로 '사이다' 그 자체다. 더욱이 부서 이동으로 판이 더 커졌으니, 액션도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예비 관객의 시선이 가장 집중된 곳은 새로운 '빌런' 주성철 역의 이준혁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 등장하는 이준혁은 딱 한 장면 뿐이지만, "경찰한테 약을 뺏겨?"라는 대사와 상대의 얼굴을 무자비하게 잡아채는 모습은 충분히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영화 〈범죄도시3〉 티저 예고편 캡처

영화 〈범죄도시3〉 티저 예고편 캡처

앞서 〈범죄도시1〉이 장첸(윤계상), 〈범죄도시2〉가 강해상(손석구)을 각각 앞세워 선악 대결 구도를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던 것을 감안하면, 〈범죄도시3〉의 흥행 여부는 3세대 빌런을 꿰찬 이준혁의 어깨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해 개봉한 〈범죄도시2〉는 1,200만 명의 관객수를 넘어서며 팬데믹 최고의 흥행작에 등극한 바 있다. 최근 연달아 흥행에 실패하며, 침체의 늪에 빠진 한국영화가 〈범죄도시3〉를 만나 다시 활기를 되찾고, 부활의 날개를 펼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티저 예고편 영상 말미에 등장하는 〈범죄도시〉 특유의 유머도 놓쳐서는 안 될 묘미다. 마동석을 대표하는 영화 〈범죄도시3〉는 오는 5월 31일 개봉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