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합 사랑! 에스파 지젤과 찐친 전소미의 몸 관리 루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이 조합 사랑! 에스파 지젤과 찐친 전소미의 몸 관리 루틴

걸그룹에게 운동이란 이런 것.

BAZAAR BY BAZAAR 2023.03.22
에스파의 브이로그에서 휴식기임에도 팬들을 만나기 위해 열심히 콘서트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준 지젤. 밤 10시가 넘어서 ‘나만의 힐링 스팟’을 공개하겠다며 차에 탔다. 이 장소는 바로 운동 센터! 여기서 운동뿐만 아니라 수다도 떨고, 마사지도 받고, 바깥 구경도 하고 프로틴도 마신다며 헬스 가는 시간이 너무 행복하다고 이야기했다. 기대한 적 없던 에스파 지젤의 ‘운동광공’모먼트. 이 정도 돼야 걸그룹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걸까?

 

지젤의 운동루틴

YouTube @aespa

YouTube @aespa

1) 스트레칭
몸풀기. 온종일 콘서트 연습으로 춤을 췄지만, 부상 방지를 위해 본격적인 운동 전 스트레칭은 빼놓지 않는다.
YouTube @aespa

YouTube @aespa

2) 천국의 계단
본인 피셜 지젤이 제일 무서워하는 운동기구. 천국의 계단을 평범하게 타는 게 아니라 두 계단씩 올라가고, 발을 디딜 때마다 다리를 뒤로 쭉 차올리는 방식으로 운동 강도를 높였다.
YouTube @aespaYouTube @aespaYouTube @aespa
3) 힙 운동
첫 번째 운동은 스미스 머신을 활용했다. 바를 잡고 데드리프트를 하는데, 몸을 숙일 때마다 천국의 계단을 탈 때처럼 다리를 뒤로 차올리는 것이 포인트. 한쪽 다리로도 흔들림 없는 코어와 균형감각을 보여줬다. 두 번째는 허벅지에 밴드를 끼고 하는 밴드 사이드 워크. 허벅지에 밴드를 끼고 상체와 무릎을 살짝 숙인 뒤에 게처럼 옆걸음을 걷는다. 담당 PT 트레이너는 ‘이렇게 엉덩이가 위에 달린 사람은 처음’이라고 할 정도로 모태 힙업인이지만, 그럼에도 엉덩이 운동을 소홀히 하지 않는 지젤의 의지.
YouTube @aespaYouTube @aespaYouTube @aespa
4) 소미와의 커플 운동
이때 헬스장에 나타난 지젤의 ‘찐친’ 전소미. 비슷한 성장 환경과 성향을 가진 둘은 데뷔 후 빠르게 친해져 지금은 이틀에 한 번씩 보고, 서로의 집을 오가는 베스트 프렌드 사이가 되었다. 서로 발목을 교차하고 마주 앉아 짐볼을 주고받는 복근 운동을 함께 하며 건강도 키우고 웃음꽃도 피웠다. 이렇게 친구와 함께 운동하면 덜 지치고 운동 능력도 향상된다.
 

전소미의 복근 유지 식단

YouTube @aespa

YouTube @aespa

아침 – 블루베리 + 무지방 요거트
베리류 과일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상식. 특히 블루베리는 당질과 칼로리가 낮고 GI 지수도 낮다. 여기에 무지방 요거트를 곁들이면 단백질까지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점심 – 연어 오픈 샌드위치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의 보고인 연어. 오픈 샌드위치로 먹으면 빵 양을 줄여 탄수화물의 섭취도 줄일 수 있다.
저녁 – 스프링롤
일반적으로 스프링 롤은춘권(라이스 페이퍼에 소를 넣고 튀긴 음식)을 말하지만, 식단 관리 중에 먹어도 되는 것은 월남쌈. 각종 채소와 땅콩 소스 등을 넣고 라이스 페이퍼에 말아주면 먹기도 편하고 영양 밸런스도 좋은 다이어트 식단!
 

지젤의 디톡스 식단

YouTube @aespa

YouTube @aespa

아침 – 애플사이더비니거, 아몬드 5알, 방울토마토 5알
탄수화물의 흡수와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방해하는 일명 ‘애사비’. 저탄고지 식단을 하거나 혈당 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식단이다. 공복에 물에 타서 한 잔 마시면 디톡스 효과를 톡톡히 얻을 수 있다.
점심 – 순두부 카프레제
치즈 대신 순두부를 넣고 토마토와 곁들여 먹는 음식. 지젤과소미는 기겁했지만, 칼로리가 높은 치즈 대신 콩의 고소함과 단백질을 넉넉히 섭취할 수 있는 신선한 식단.
저녁 – 낫또 김밥
낫또는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을 돕는 레시틴과 사포닌이 풍부하다. 밥과 함께 말아 김밥으로 만들면 낫또의 질감이나 향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먹기 쉽다.
 
YouTube @aespaYouTube @aespa
지젤은 몸매 관리보다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운동하는 목적이 크다고. 운동을 숙제처럼이 아니라 즐거운 힐링 타임으로 생각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건강’을 라이프스타일 안에 넣어 두면 많은 것이 정리된다. 예를 들어, 스케줄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운동을 즐기게 된 이후로는 체력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현생이 힘든 모든 사람들, 지젤처럼 운동을 통해 에너지를 얻길 바란다. 그러면, 이렇게 건강한 몸매도 따라올 것!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