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젤의 운동루틴
」
YouTube @aespa
몸풀기. 온종일 콘서트 연습으로 춤을 췄지만, 부상 방지를 위해 본격적인 운동 전 스트레칭은 빼놓지 않는다.

YouTube @aespa
본인 피셜 지젤이 제일 무서워하는 운동기구. 천국의 계단을 평범하게 타는 게 아니라 두 계단씩 올라가고, 발을 디딜 때마다 다리를 뒤로 쭉 차올리는 방식으로 운동 강도를 높였다.



첫 번째 운동은 스미스 머신을 활용했다. 바를 잡고 데드리프트를 하는데, 몸을 숙일 때마다 천국의 계단을 탈 때처럼 다리를 뒤로 차올리는 것이 포인트. 한쪽 다리로도 흔들림 없는 코어와 균형감각을 보여줬다. 두 번째는 허벅지에 밴드를 끼고 하는 밴드 사이드 워크. 허벅지에 밴드를 끼고 상체와 무릎을 살짝 숙인 뒤에 게처럼 옆걸음을 걷는다. 담당 PT 트레이너는 ‘이렇게 엉덩이가 위에 달린 사람은 처음’이라고 할 정도로 모태 힙업인이지만, 그럼에도 엉덩이 운동을 소홀히 하지 않는 지젤의 의지.



이때 헬스장에 나타난 지젤의 ‘찐친’ 전소미. 비슷한 성장 환경과 성향을 가진 둘은 데뷔 후 빠르게 친해져 지금은 이틀에 한 번씩 보고, 서로의 집을 오가는 베스트 프렌드 사이가 되었다. 서로 발목을 교차하고 마주 앉아 짐볼을 주고받는 복근 운동을 함께 하며 건강도 키우고 웃음꽃도 피웠다. 이렇게 친구와 함께 운동하면 덜 지치고 운동 능력도 향상된다.
전소미의 복근 유지 식단
」
YouTube @aespa
베리류 과일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상식. 특히 블루베리는 당질과 칼로리가 낮고 GI 지수도 낮다. 여기에 무지방 요거트를 곁들이면 단백질까지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점심 – 연어 오픈 샌드위치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의 보고인 연어. 오픈 샌드위치로 먹으면 빵 양을 줄여 탄수화물의 섭취도 줄일 수 있다.
저녁 – 스프링롤
일반적으로 스프링 롤은춘권(라이스 페이퍼에 소를 넣고 튀긴 음식)을 말하지만, 식단 관리 중에 먹어도 되는 것은 월남쌈. 각종 채소와 땅콩 소스 등을 넣고 라이스 페이퍼에 말아주면 먹기도 편하고 영양 밸런스도 좋은 다이어트 식단!
지젤의 디톡스 식단
」
YouTube @aespa
탄수화물의 흡수와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방해하는 일명 ‘애사비’. 저탄고지 식단을 하거나 혈당 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식단이다. 공복에 물에 타서 한 잔 마시면 디톡스 효과를 톡톡히 얻을 수 있다.
점심 – 순두부 카프레제
치즈 대신 순두부를 넣고 토마토와 곁들여 먹는 음식. 지젤과소미는 기겁했지만, 칼로리가 높은 치즈 대신 콩의 고소함과 단백질을 넉넉히 섭취할 수 있는 신선한 식단.
저녁 – 낫또 김밥
낫또는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을 돕는 레시틴과 사포닌이 풍부하다. 밥과 함께 말아 김밥으로 만들면 낫또의 질감이나 향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먹기 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