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는 왜 안테나로 갔을까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이효리는 왜 안테나로 갔을까

남편 이상순, 절친 유재석·정재형과 한솥밥!

BAZAAR BY BAZAAR 2023.02.16
이효리가 연예기획사 안테나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1월 에스팀과 전속계약 만료 후 약 3달 만에 들려온 소식이다. 여러 러브콜을 받았을 이효리는, 왜 꼭 안테나를 선택했을까.
 

#남편 이상순과 함께

사진 / 티빙

사진 / 티빙

이효리는 2020년 5월 남편인 이상순과 함께 에스팀과 계약을 체결했다. MBC '놀면 뭐하니?' 등의 출연으로 인해 업무상 매니지먼트의 도움이 필요해서다. 이후 전속계약 시기가 종료된 이효리와 이상순. 두 사람 중 남편인 이상순이 먼저 유희열의 소속사인 안테나와 계약을 진행했다. 당시 이효리의 계약 논의에 대해서 안테나는 일축한 바 있다.
 
그리고 결국, 다시 남편 이상순이 있는 소속사인 안테나의 품을 택했다. 특히 최근 김태호 PD와 호흡한 티빙 '캐나다 체크인'에서 이상순과 함께 출연하는 등 안테나와의 접점이 상대적으로 더 커진 것이 적잖은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절친 유재석 & 정재형 시너지

사진 / 안테나

사진 / 안테나

뿐만 아니다. 이효리의 연예계 대표 절친을 꼽자면, 단연 방송인 유재석과 뮤지션 정재형을 꼽을 수 있다. 두 사람 역시 '놀면 뭐하니?'나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훜' 등을 통해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최근에는 정재형의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에 이상순이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효리와 이상순이 인연을 맺은 것 역시 정재형을 통해서다.
 
이효리는 '서울 체크인', '캐나다 체크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유재석과 이미주의 영입 등으로 대한민국 예능계에서 입지를 더 넓혀가는 안테나 입장에서 이효리와 만들어낼 수 있는 시너지가 확실하다.  
 
안테나는 16일 "틀에 얽매이지 않은 전방위적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온 이효리의 철학과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크리에이터들의 도전을 장려하는 안테나의 뜻이 맞아 새 출발을 함께하게 됐다"라고 이효리의 합류를 공식화했다.
사진 / 티빙

사진 / 티빙

 
주기적이지 않은 활동으로 전속계약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아티스트의 생각과 활동 방향성을 존중해 주는 회사라는 믿음이 생겨 함께하게 됐다. 앞으로 안테나와 함께 재미있는 활동 만들어 가겠다. 지켜봐달라 -이효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